코시가 들려주는 연속함수 이야기

김승태 | ㈜자음과모음 | 2016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이 책에서는 코시라는 수학자를 선생님으로 내세워 고등학교 교과 과정에서도 비교적 어렵게 다루고 있는 연속함수를 설명한다. 수학은 사실 기본적인 개념부터 차곡차곡 밟아 올라가다보면 어려운 개념에 봉착하게 되더라도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이 책은 연속함수를 공부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개념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시작으로 차곡차곡 연속함수라는 산을 정복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예를 들어 개념을 설명하고 수학 공부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재미라는 요소를 가미해 학생들이 즐겁게 연속함수에 다가갈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따라서 이 책 한권을 차분히 읽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연속함수와 가장 친한 친구가 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대학원에서 응용수학을 전공하고 동영상 강좌에서 개념원리수학, 개념 플러스 유형 수학 등 많은 강의를 하였다. 재미난 강의로 유명세를 얻어 방송 3사에 두루 출연하였고 [진실게임] 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김박사라는 닉네임으로 고정출연하기도 했다. 잡지사와 신문 언론 매체에 알려지면서 많은 책을 집필하였다. 《36시간에 마스터하는 중학 수학》, 《젊어지는 산수책》, 《족집게 수학 강사의 오백원》, 《못 말리는 수학 탐험대》, 《한 번 웃을 때마다 4점씩 오르는 중학 수학》, 《중학 수학 일등급 1, 2, 3》, 《수학나라 대탐험 1~6》 등이 있고 현재 월간지 [우등생 논술 - 파이터 선생의 KO수학], [주니어 논술 - 말도 안 되는 수학가족]을 연재 중이다.
jbm1451@naver.com

목차소개

추천사
책머리에
길라잡이
코시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수업 ― 함수의 극한
두 번째 수업 ― 함수의 발산
세 번째 수업 ― 좌극한과 우극한
네 번째 수업 ― 함수의 극한에 대한 성질
다섯 번째 수업 ― 함수의 극한값을 구하는 방법
여섯 번째 수업 ― 연속함수
일곱 번째 수업 ― 연속함수의 성질
여덟 번째 수업 ― 연속함수의 활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