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읽는 중국 역사 이야기 2

박덕규 | 일송북 | 2015년 12월 1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250원

판매가 5,250원

도서소개

중국 역사의 통사적 흐름을 재미있게, 그리고 포괄적으로 소개한다. 초등학생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읽을 수 있도록 쉬운 문체로 씌어졌다. 주(主)왕조시대부터 청나라까지 약 3천년에 이르는 중국 역사를 망라한다.

중국 역사를 한 줄로 꿰어서 읽고 싶은 독자에게 좋은 책이다. 또한 중국사 속에서 명멸해간 인물들을 거의 빼놓지 않고 다루고 있으며, 역사적 사건의 개요나 제도, 언어의 유래 등을 빠짐없이 훑어가고 있다. 편자 박덕규는 원저의 기술적 흐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이념적으로 편향된 시각이나 이분법적인 해설을 주조로 하는 서술을 우리의 실정에 맞게 다듬었다.

[온 가족이 함께 읽는 중국 역사이야기] 시리즈는 총 14권으로 완간되었다.

저자소개

박덕규
소개 : 1958년 출생, 대구에서 성장해 경희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했다. 1980년 『시운동』 창간호에 시를 발표하면서 시인으로 등단했고, 1982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평론이 당선되어 평론가로, 1994년 『상상』에 소설을 발표하면서 소설가로 등단했다. 시집 『아름다운 사냥』 『골목을 나는 나비』, 소설집 『날아라 거북이!』『포구에서 온 편지』, 장편소설 『시인들이 살았던 집』『밥과 사랑』『사명대사 일본 탐정기』, 동화집 『옥수수 탐정』『쉿! 쪽지를 조심해』『라니』, 탈북 소재 소설선『함께 있어도 외로움에 떠는 당신들』 등이 있다. 2015년 현재 단국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소개

편저자 머리말
4권 미리 보기

녹림호걸
붉은 눈썹의 봉기군
유씨의 거병
곤양대전
신왕조의 몰락
콩죽과 보리밥
대수장군과 동마황제
앞다투어 황제를 칭하다
낙양과 장안을 점령한 광무제
인간의 끝없는 욕심, 득롱망촉
농사를 짓고 물고기를 낚다
죽을망정 굴하지 않다
불상과 불경을 들여오다
붓을 던지고 서역으로 간 반초
외척 두씨의 전횡
청백리의 유산을 물려준 양진
혼천의와 지동의
어린 황제를 독살한 발호장군
천하가 다시 환관의 손으로
당인의 구금
황건군의 봉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