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톈 중국사 (03 창시자)

이중톈 | 글항아리 | 2014년 03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중국의 대표적인 사학자, 이중톈이 강의하는 알기 쉬운 중국사. 제3권 ´창시자´에서는 주周나라에서 벌어졌던 일들을 다룬다. 그것은 3000년 정치윤리와 문화적 유전자의 기초를 닦는 작업이다. 3권엔 명확한 주인공이 있다. 그의 이름은 주공周公이다. 중국 문명에서 서주西周의 의의는 서양 문명에서 그리스의 그것과 맞먹는다. 단지 마르크스의 말을 빌린다면 그리스인은 ´정상적인 아이´, 주나라인은 ´조숙한 아이´였다. 그래서 각자의 유년 시절에 당연히 서로 다른 기질을 드러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정치가 주공周公. 그는 3000년 정치윤리와 문화적 유전자의 기초를 다졌다. 그것은 사람을 근본으로 삼고,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예로 질서를 세우고, 음악으로 조화에 이르는 것이었다.

저자소개

중국 대륙 최고의 역사 고전 해설가. 현대적 시각으로 역사와 고전을 풀어내 중국인의 자화상을 그리는 역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2006년 중국중앙텔레비전방송(CCTV)의 이라는 인문강연 프로그램에서 ‘한나라 시대의 풍운아들’을 강연하고 2006년 『삼국지 강의』를 밀리언셀러로 만들었다. 이후 ‘이중톈 현상’이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강연과 집필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저서로 1억 위안이 넘는 수입을 창출하기도 했고 『포브스』가 선정한 중국 갑부 47위에 오르기도 했다. 1947년 후난성湖南省 창사長沙에서 태어났으며 신장新疆에서 일한 적이 있다. 1982년 우한武漢대학교를 졸업하고, 샤먼厦問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기도 했다. 2013년 현재는 장난江南 우한武漢에서 『중국사』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그간 펴낸 책들이 2011년 16권에 달하는 ‘이중톈 문집’으로 묶였다. 국내에 번역된 저서로 『삼국지 강의(전2권)』 『독성기』 『품인록』 『제국의 슬픔』 『백가쟁명』 『이중톈, 중국인을 말하다』 『이중톈 제국을 말하다』 『이중톈의 미학강의』 『이중톈, 정치를 말하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걱정스러운 출발 승자의 두려움 경수와 위수 사이 농촌으로 도시를 포위하다 새 정권의 위기 천명과 수권 진상을 왜곡하다 제2장 팀파니 서쪽에서 태양이 떠오르다 전철을 밟으면 안 된다 사람을 근본으로 삼다 덕치 눈에 보이는 힘 새 운영체제를 설치하다 제3장 서주의 봉건제 세 세력의 반란 일석삼조 통일전선을 넘어 방국제도 주나라도 방국이었을까? 주나라의 들녘 봉건은 질서다 제4장 천하는 한집안이다 적장자 거대한 가족 희주주식회사 중대한 실책 군자와 소인 어긋난 계산 제5장 두 가지 기본 포인트 애국이 죄인 까닭 거대한 그물 누가 이득을 보았나 천하제일의 악단 권리와 의무 중국의 밸런타인데이 제6장 근본의 소재 블랙리스트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문화적 핵심 신이 없는 세계 공수표를 마다하다 정리 저자 후기│시간이 시작되다 옮긴이의 말│이중톈 약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