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톈 중국사 (02 국가)

이중톈 저 / 김택규 역 | 글항아리 | 2013년 12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중국의 대표적인 사학자, 이중톈이 강의하는 알기 쉬운 중국사 2권 ´국가´ 편. 왜 모든 문명은 공통적으로 ´국가國家´를 필요로 했을까? 그리스, 로마는 물론 미국과 인도의 역사까지 종횡으로 비교하여 중국 문명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명확하게 핵심을 짚어 서술했다. 국가의 기원, 국가의 발달, 국가 속 제도의 차이의 전세계 비교를 통해 하.상.주의 중국 고대국가의 진면목을 밝힌다.

저자소개

중국 대륙 최고의 역사 고전 해설가. 현대적 시각으로 역사와 고전을 풀어내 중국인의 자화상을 그리는 역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2006년 중국중앙텔레비전방송(CCTV)의 이라는 인문강연 프로그램에서 ‘한나라 시대의 풍운아들’을 강연하고 2006년 『삼국지 강의』를 밀리언셀러로 만들었다. 이후 ‘이중톈 현상’이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강연과 집필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저서로 1억 위안이 넘는 수입을 창출하기도 했고 『포브스』가 선정한 중국 갑부 47위에 오르기도 했다. 1947년 후난성湖南省 창사長沙에서 태어났으며 신장新疆에서 일한 적이 있다. 1982년 우한武漢대학교를 졸업하고, 샤먼厦問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기도 했다. 2013년 현재는 장난江南 우한武漢에서 『중국사』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그간 펴낸 책들이 2011년 16권에 달하는 ‘이중톈 문집’으로 묶였다. 국내에 번역된 저서로 『삼국지 강의(전2권)』 『독성기』 『품인록』 『제국의 슬픔』 『백가쟁명』 『이중톈, 중국인을 말하다』 『이중톈 제국을 말하다』 『이중톈의 미학강의』 『이중톈, 정치를 말하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국가와 인간 에덴동산을 떠나다 좋았던 시대 각자의 길을 가다 소인들의 나라 시민과 신민 중국의 비애 제2장 도시는 말한다 국가와 도시 거대한 지붕 성벽을 없앤 상해 민주주의의 모습 군주의 내력 다른 길로 같은 곳에 이르다 제3장 아테네에서 필라델피아까지 민주주의, 그 뜻밖의 사건 항해와 자유, 식민과 독립 상업과 평등 평등으로 가는 길 쇠락과 부흥 미국정신과 그리스정신 제4장 종교를 거부하다 중국은 행운의 생존자가 아니다 히말라야 저편 빛이 있으면 그늘이 있다 샤머니즘의 아들 국경 없는 국가 천상과 인간 세상 제5장 토템이여 안녕 신이 지켜주는 국가 성패의 요인 법치국가 로마 토템 아닌 토템 조상을 찾아서 천하를 집으로 삼다 제6장 묵은 제도를 폐지하라 계가 선양을 폐지하다 옛 노래는 이미 다 불렀다 누가 중국을 대표하는가 갑골문과 청동기 하늘이 검은 새에게 명하다 창시자가 왔다 작가 후기│비행일지 옮긴이의 말│이중톈의 "살아있는 글쓰기" 부록│중국 문명과 세계 문명의 비교 - 인류 진화의 역사 - 인류의 탄생부터 문명의 탄생까지 - 중국, 인도, 메소포타미아 및 그리스의 비교 - 미국의 건국 과정 - 중국과 인도 비교 - 인도의 이민족 침입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