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마트 구양순 여사는 오늘도 스마일 : 어린이 나무생각 문학숲 1

조경희 | 나무생각 | 2014년 11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800원

전자책 정가 7,080원

판매가 7,080원

도서소개

『행복마트 구양순 여사는 오늘도 스마일』은 ‘감정 노동’이라는 주제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낸 동화책이다. 이 책은 행복마트에서 온종일 웃음을 지으며 고객을 왕으로 모셔야 하는 계약직 사원 구양순 여사와 그 아들 태양이의 이야기를 통해 감정 노동자들의 현실을 알리고, 우리 사회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 고민을 던져 준다. 흥미로운 스토리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노동 문제를 이해하는 첫걸음이 되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글 조경희 대학과 대학원에서 동화를 공부했습니다. 2006년 전남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이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계명문화상과 제15회 눈높이 아동문학상, 2014 아르코문학창작기금을 수상했습니다. 어른이 된 뒤, 여러 가지 일을 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동화의 매력에 쏙 빠지고 말았고, 그 바람에 하던 일들을 모두 접고 오로지 동화 쓰기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동화를 능청스럽게 술술술 잘 쓰는 것이 소원이랍니다. 유네스코 세계 기록문화유산인 ‘直指(직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쓴 책으로는 《천년의 사랑 직지》, 《아빠는 나의 영웅》, 《고구마 꽃》, 《1등 봉구》 등이 있습니다. 그림 원정민 대학에서 미디어디자인을 전공했지만 손으로 그리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동화책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평생 동안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면서 이야기의 주인공들과 알콩달콩, 울고 웃으며 살고 싶습니다. 이 책에서는 씩씩한 구양순 여사를 만나 더 유쾌하고 즐겁게 작업했답니다.

목차소개

구양순 여사, 출근하다 스마~일, 구양순 여사 구양순 여사, 인간 폴더가 되다 내 사랑 구양순 여사 울랄라마트 직원들처럼 참외를 먹으니 참 외롭군요 뭐, 그럴 수도 있지 호미와 장화만 있으면 누구나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 별똥주의 탄생 노란 나비들의 춤 고객님은 삼진아웃입니다! 구양순 여사의 가위바위보 스티커 대결 다 함께 차차차!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