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환 동화집

방정환 | 문학세계사 | 2001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5,250원

판매가 5,250원

도서소개

어린이를 위한 한국명작문고 시리즈 다른 나라는 문화의 유산을 전세대에 걸쳐 함께 나눠 가지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경우에는 어른용, 청소년용, 어린이용이 나와 있어 어른과 어린이들이 함께 읽으면서 마음의 양식으로 삼고 있다. [한국명작문고]는 오늘의 한국명작, 명저들을 우리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야기꾼이라고 불릴만큼 이야기를 잘했다는 방정환 선생님의 이야기들을 모아 놓은 책입니다. 전래동화도 있고 외국 명작 이야기, 선생님의 어린 시절 이야기도 들어있습니다. 하나 같이 모두들 선생님의 구수한 입말이 느껴지는 글들이지요. 코피가 쏟아져도 하던 이야기를 멈추지 않고, '어린이를 두고 가니 잘 부탁하오'라는 유언을 남기고 갈만큼 어린이이들을 사랑하신 선생님의 어린이에게 주는 소중한 선물들이 궁금하지 않나요?

저자소개

호는 소파. 서울 야주개에서 태어나 1914년 선린 상업 학교를 다니다 그만두고 1918년 보성 전문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일본으로 건너가 1919년 도요 대학에서 아동 문학과 아동 심리학을 공부했습니다. 김기전과 함께 개벽사에서 일하면서 글을 많이 썼고, 천도교 청년회와 소년회 운동을 벌였습니다. 1923년에는 색동회를 꾸리고 5월 1일로 어린이날을 처음 정했습니다. 또 잡지 『어린이』를 펴내며 우리나라 소년 운동과 아동문학을 처음으로 일으켜 세웠습니다. 이야기꾼으로서 이름이 높았고, 세계 명작 동화를 번역하여 『사랑의 선물』을 냈으며, 창작 동화와 동시를 개척하는데 힘을 쏟았습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막보의 큰 장사 호랑이 형님 양초 귀신 방귀 출신 최 덜렁 선물 아닌 선물 삼부자의 골 잡기 무서운 두꺼비 세숫물 제일 짧은 동화 과거 시험 문제 까치의 옷 미련이 나라 셈 치르기 설떡·술떡 옹깃셈 벚꽃이야기 나비의 꿈 4월 그믐날 밤 시골쥐 서울 구경 꼬부랑 할머니 귀먹은 집오리 삼태성 두더지의 결혼 겁쟁이 도둑 잘 먹은 값 이상한 샘물 옛날 학교 이야기 만년 셔츠 어린이 찬미 작가와 작품 해설 / 어린이의 아버지 방정환 선생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