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꿈이었을까

은희경 | 문학동네 | 2008년 07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작가의 첫 연애소설. 1999년과 2003년에 낸 책을 다시 펴냈다. 작가는 ‘고독에 관한 이야기로 쓰기 시작했다. 고독한 사람의 뒤를 쫓아가보니 그의 발길이 사랑으로 향했다’고 말한다. 이러한 작가의 의도는 고독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로 완성되었다. 소설은 비틀즈의 음악과 함께 준고 소녀의 관계를 보여준다. 반복되는 두 남녀의 몽환적인 이미지 묘사로 안개 속을 한참 걸어들어 갔다 나온 것 같은 혼미함을 남긴다. 의대생 준과 그의 친구 진. 그들은 시험 준비를 위해 고시원 레인캐슬로 떠난다. 언젠가부터 준은 같은 여자에 대한 꿈을 반복해서 꾸고 있다. 그리고 고시원과 콘도미니엄, 그리고 병원과 꿈속에서 실제로 그녀를 만난다. 준과 그녀의 만남과 헤어짐은 꿈의 안팎에서 반복된다. 준은 그녀로부터 도망친다. 그러나 그런 후에도 여전히 그녀와 그녀의 분신들은 어디서나 나타난다. 그러다 준의 프라하 여행 직후 진은 자동차로 사망하고 준은 진의 약혼녀와 결혼한다. 준은 마치 성장소설의 주인공처럼 잠시 꿈 속의 그녀를 잊고 일상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그녀는 다시 등장한다.

저자소개

1959년 전라북도 고창에서 출생하여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1995년《동아일보》신춘문예에 중편〈이중주〉가, 같은 해에 장편『새의 선물』이 문학동네소설상을 수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대표작으로『새의 선물』『타인에게말 걸기』『상속』『비밀과 거짓말』『아름다움이 나를 멸시한다』『소년을 위로해줘』등이 있다. 동서문학상(1997), 이상문학상(1998), 한국소설문학상(2000), 이산문학상(2006), 동인문학상(2007) 등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오블라디 오블라다,인생은 그런 것 DRIVE MY CAR NORWEGIAN WOOD YOU WONT SEE ME NOWHERE MAN THINK FOR YOURSELF THE WORD MICHELLE WHAT GOES ON GIRL I'M LOOKING THROUGH YOU IN MY LIFE WAIT IF I NEEDED SOMEONE RUN FOR YOUR LIFE 아홉번째 꿈 해설 - 김미정 가면 너머 얼굴 혹은 새로운 세계의 한 기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