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 정조대왕 4

류은경 | 디오네 | 2007년 12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MBC 드라마 '이산' 원작소설! 조선 제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일대기를 다룬 소설 『이산 정조대왕』제4권. MBC 특별 기획 드라마 '이산'의 원작소설로, 500년 조선 왕조사에서 가장 파란만장하고 굴곡진 삶을 살았던 제22대 임금, 정조대왕을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열한 살 어린 나이의 산(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가 갇혀 있는 뒤주를 찾아가는 것으로 소설은 시작한다. 할아버지 영조가 금한 행동을 세손이 어기고 만 것이다. 이 때문에 사도세자가 죽음을 맞게 되고, 그러한 아비의 죽음이 자식을 살리는 아이러니가 이산 앞에 놓인 운명을 암시한다. 파란만장한 정조대왕의 일생을 놓고 보면, 아버지 사도세자의 죽음은 단지 서막에 불과하다. 사도세자와 마찬가지로 할아버지 영조로부터 끊임없이 성군의 자질을 시험받는가 하면, 외척의 모략과 암살 위협 속에서 우여곡절 끝에 임금의 자리에 오른다. 그 가운데서도 왕조를 파국으로 몰아 간 파당정치를 해소하고,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이루는가 하면, 부국강병으로 앞날을 도모하는 성군이 바로 이 소설의 주인공 정조대왕이다. ▶ 작품 자세히 들여다보기! 평생을 암살 위협 속에 살아야 했던 비운 속에서도 많은 치적을 남긴 정조대왕. 그리고 천민 출신 의빈 성씨와의 동화 같은 사랑 이야기 등 소설 『이산 정조대왕』은 드라마의 재미를 살리되 소설적 흥미 또한 놓치지 않기 위해 대본에 충실한 작업과 아울러 소설적 상상력을 한껏 발휘한 것이 특징이다.

저자소개

어둠 속의 움직임 한낮의 비명소리 상처 다시 시작되는 음모 어진이 불러온 시련 단단한 벽 함정 궐 안의 세손, 궐 밖의 세손 밝혀지는 비밀 사도세자의 그림 가장 무서운 적 과인은 사도세자의 아들이다

목차소개

류은경 김이영 (원작)방송작가.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했다. 2001년 SBS 단막극으로 데뷔했으며, 주요 작품으로 드라마 <우리 집> <내 사랑 팥쥐>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등이 있다. 류은경 소설가. 1971년 충남 천안에서 태어났으며, 서울예술대학을 졸업했다. <작가세계 신인소설상>으로 데뷔했으며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고 '2006 젊은 소설'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 작품으로 <가위> <배꼽> <맨홀 안의 남자> <누군가 다녀갔다> <부활 소나타> <홈, 스위트 홈>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