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향 | 온이퍼브 | 2013년 11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꿈』은 한국 근대소설 태동기에 발표됐던 단편소설로 한 젊은이와 여성 ‘임실’과의 애정적 본성을 고민하고 갈등하는 관계에서 미신은 절대적 가치관의 본질로 당시 제도상의 신분계급과 계층 간의 구조적인 모순을 타파하고 해결하려는 사회 고발성을 담은 작품이다.

저자소개

‘나’ 자신은 어릴 적부터 우연적이건 필연적이던 미신이라는 정신적 토대를 인간 본성의 주요한 의식 속에 잠재적으로 존재하는 개연적으로 보고 있다. 이것은 삶을 결정짓는 성패로 보고 있으며 이를 부각하고 있다. 여기에서 ‘나’ 자신은 지주의 아들이면서 소작을 하는 ‘임실’집과는 신분상으로 도저히 불가피하게 인연을 가질 수 없다는 아이러니를 가지고 있다. 어머니의 맹신적인 모습이 자신에게는 ‘미신과 과학이 혼돈 하는 미스터리’라고 말하고 있다.
작가는 이 소설에서 20세기 초 불어 닥친 개혁과 근대화는 저변에 깔려있는 이 모든 악습을 사회적이고 경제적인 측면들을 타파하고 폐지하려는 의도였으며 이를 부정하고 깨우치려 하였다. 전통의 인습과 폐습에만 연연하는 민중들의 새로운 시대적 사고와 제도상의 자가당착 하는 무지함에 반기를 들고 있다.
이 작품은 단순히 두 남녀의 불가피한 애정의 발로가 아닌 당시 여성의 억압적 모습, 사회의 지배 구조적 봉건적 제도, 미신타파, 문명의 개화라는 진실성을 고취하는 의도로 보겠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