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네기(제7회디지털작가상 수상작)

박이선 | 낙산재 | 2013년 08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제 7회 대한민국디지털작가상 수상작] 바다는 생명의 원천이고 다양한 생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생존의 현장이다. 젊은이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주는 여름바다는 혼란스럽고 사람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버린 황량한 겨울바다의 백사장은 처절한 고독을 지겹도록 맛보게 한다. 보는 사람들에게 제각기 다른 모습으로 다가오는 바다 그 남쪽바다에서 수 천년 아니 그 보다 더 오랫동안 주인으로 행세해온 것은 상어다. 상어는 그 성질이 포악하고 생김새가 무서워서 선뜻 다가가기 어렵지만 예작도의 어부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그들은 상어를 이네기로 부르고 밤을 새워 전투를 벌이듯이 사투를 벌여 잡아올린 상어에서 삶의 희열과 존재가치를 느낀다. 어디 그 뿐인가. 이네기를 능숙하게 잡아올리는 거친 뱃사람들에게도 남 모르는 사랑이 있고 애틋한 정이 있다. 예작도 사람들은 잔칫날 홍어 대신 이네기를 쓸 정도로 상어에 대한 애착이 강하지만 이제 이네기를 잡아올리는 어부를 구경하기는 쉽지 않고 어디 가서 고기맛을 보기도 어렵다. 어쩌면 모두 사라져버렸는지도 모르겠다. 우리가 모르고 있는 사이에 하나씩 사라져가는 누군가의 삶 그 삶은 시대와 사회상을 고스란히 품고 있기 때문에 가끔씩 정겨운 눈길로 돌아볼 필요가 있다. 이 소설을 통해서 이네기를 잡았던 어부 이네기사냥꾼으로 불렸던 예작도의 남자들 그 남자들이 품고 있는 소중한 사랑이야기를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싶다.

저자소개

박이선 월간 문학세계 신인문학상 제 7회 대한민국 디지털작가상 장편소설 춘포 이어도전쟁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1. 만선의 꿈
예작도
아버지는 천상 어부였다
만선의 꿈
2. 꿈을 꾸다
동백이 부른다
사랑이 다 무엇이냐
나무 몽둥이
3. 부모의 자리
이네기꾼
서울로 향하는 부모
불안한 추석
태풍
4. 바다에 잠긴 혼
겨울바다
굿
이네기의 바다
5. 사냥을 끝내다
조난
마지막 참꽃이 필 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