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조셉 토마스 셰리던 르 파누 | 이페이지 | 2024년 01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내용>

이 책에 실린 4가지 소설들은 (1894년)에 실린 것들로, 이 책에 실리지 않은 2개의 소설 'The Watcher'는 <익숙한 감시자>라는 제목으로, 'Passage in the Secret History of an Irish Countess'는 <아일랜드 백작 부인의 비밀스러운 과거로의 여행>이라는 타이틀로 이미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래 4개의 소설이 번역됨으로써 는 완역된 셈입니다. 앞으로도 르 파누의 작품은 시간이 나는 대로 번역할 예정입니다.

1.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청년 화가 샬켄은 네델란드의 거장 제라드 도우 밑에 들어가 그림을 수학하는 과정에서 그의 조카 딸인 로즈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나이가 60대인 한 거부 노인이 제라드 두우을 찾아와 거금을 내놓으며 로즈와 결혼하겠다고 나선다.

2. 로버트 아닥 경의 운명: 군에서 제대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아닥 경은 불가사의한 어떤 인물과 어울리며 경마에 돈을 걸어 큰돈을 번 다음, 그 사람과 헤어진 후 절벽 위에 세워진 성에 고립된 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밤, 한 괴신사가 그를 찾아온다.

3. 꿈: 어느날 아침, 술중독자에 망나니로 악명이 높은 팻 코넬의 어린 딸이 성당의 신부를 찾아온다. 자신의 집으로 가서 병에 걸려 죽어가는 아버지를 위해 기도해달라는 것이었다. 이에 그 집을 찾아간 신부는 팻 코넬이 이미 죽은 것을 확인하고는 가족을 위로하다가 깜짝 놀라게 된다.

4. 타이론 가족 역사의 한 챕터: 10대 소녀 패니는 귀족인 데다가 거부인 중년 남성 글렌팔렌 경에게 시집을 간다. 거대한 저택에 들어간 그녀는 어느 날 허락도 없이 자신의 방에 들어온 40대의 눈먼 여자를 만난다. 그녀는 자신이 글렌팔렌 경의 부인이라 주장하면서 패니에게 당장 그곳을 떠날 것을 요구한다.

(분량은 2백자 원고지로 450여 매 정도입니다.)

저자소개

<작가 소개>

- 조셉 토머스 셰리던 르 파누(Joseph Thomas Sheridan Le Fanu, 1814–1873)는 19세기 아일랜드 출신의 고딕 호러와 미스터르 장르 작가로, 특히 유령 이야기와 초자연적인 요소들을 통해 인간 심리의 어두운 면을 탐구한 작품들로 명성을 쌓았다.

르 파누는 더블린에서 태어나 법학을 공부했으나, 작가로서의 경력을 추구하기로 결심하고 문학에 전념했다. 그의 초기 작업은 주로 잡지에 연재되는 단편 형식이었으며, 이후 여러 소설과 단편집을 출판하며 문학적 명성을 쌓았다.

르 파누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흡혈귀 소녀 ‘카밀라(Carmilla)’를 통해 레즈비언 서브텍스트와 초자연적 호러를 결합한 소설이 있다. 이 작품은 브램 스토커의 ‘드라큘라’에 영향을 주었다. 또 다른 주요 작품 ‘실라스 아저씨(Uncle Silas)’는 심리적 공포와 미스터리를 결합한 초기 스릴러 소설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르 파누는 미묘하게 구성된 공포와 긴장감 넘치는 서사로, 빅토리아 시대의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후대의 공포 및 미스터리 작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어왔다. 그의 작품은 고딕 문학과 호러 장르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현대 독자들과 비평가들 사이에서 여전히 크게 사랑받고 있다.

- 김석필은 여러 개의 필명으로 50여 권의 소설과 에세이집, 최소 100여 권 이상의 영어책을 번역 출간했으며, 50여 명 이상의 저명인사의 자서전을 대필했다.

목차소개

<목차>

1.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2. 로버트 아닥 경의 운명

3. 꿈

4. 타이론 가족 역사의 한 챕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