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당신을 찾아갈 것이다

김홍 | 문학동네 | 2021년 05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문학계의 주성치,
‘웃음 해방꾼’ 김홍 첫 소설집!
201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데뷔하고 2020년 첫 장편소설 『스모킹 오레오』를 발표하며 재미와 작품성을 겸비한 반가운 소설세계를 보여준 작가 김홍의 첫 소설집 『우리가 당신을 찾아갈 것이다』가 출간되었다. 이 책이 지닌 재기발랄한 서사와 유머 코드는 주성치 영화와 닮았고, 주제의식은 스페인 문학의 걸작 『돈키호테』에 빗대어진다. 받아들여질지 말지 두려워하지 않고 내뱉는 발화에서 풍기는 후련함, 차마 스스로는 내뱉을 수 없었던 그 발화를 읽으며 분출되는 쾌감은 박민규 소설을 처음 접했을 때 느껴진 신선한 저항성을 떠올리게 한다. 섣부른 요약이나 해석으로 작품의 의의를 평면화하기가 아쉬워 비유를 동원하게 만드는데, 그 보조관념으로 독보적인 반열에 오른 대가들을 호명하게 되는 소설집이라니. 김홍 소설은 대체 어떤 매력을 지니고 있는가.
김홍의 가장 큰 무기는 자신이 쓸 수 있는 이야기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점이다. 소설 속에서 구사하려는 유머가 A급인지 B급인지, 서사의 진행이 ‘문학적’인지 아닌지를 검열하지 않음으로써, 김홍은 한국문학의 영역을 다시금 확장하고 그 최전선에 선다. 어떤 것을 상상하든 그 모두를 자신의 문학으로 만드는 필력을 보여준 김홍은 그 힘을 ‘루저’들에게 기꺼이 넘겨준다. 김홍의 인물들은 성공과 실패 중에서라면 실패에 한없이 가깝지만, 스스로 옳다고 믿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 인생을 내던지는 돈키호테와 같은 이들이다. 이 미약한 존재들이 아무것도 아닐지 몰라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는 할 수 없는 코믹한 혁명을 일으킬 때, 주성치가 얻은 ‘동북아 루저들의 별’이라는 칭호는 김홍에게도 부여될 수 있다. 현실적으로 말이 되지 않지만, 바로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강렬한 통쾌함과 진한 페이소스를 안겨주는 김홍식 위로는 억제되어 있던 독자의 웃음을 무장해제시키고야 만다.

저자소개

201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장편소설 『스모킹 오레오』가 있다.

목차소개

실화
우리가 당신을 찾아갈 것이다
신년하례
699.77
곳에 따라 소나기
싱가포르
어쨌든 하루하루
이인제의 나라

해설|권희철(문학평론가)
아무것도 아닌 것, 아무것도 아닌 것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