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의 초상

이연호 | 좋은땅 | 2021년 05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주역은 복희씨가 만든 64괘에 문왕이 괘사를 짓고 그 아들 주공이 효사를 지은 것이 본문의 전부이다.
그런데 괘사와 효사만 놓고 보면 매우 간략해서 일반인은 도대체 무슨 뜻인지 조차 이해하기가 어렵다.
또한 주역이 애초에 점서로 쓰인 것은 맞으나 주역 자체로는 점을 칠수도 없다.
그래서 나온 것이 『하락이수』이다.
하락이수를 공부하려면 명리학에서 음양학의 기초가 선행되어야 하는가 하면 당연히 주역을 함께 공부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역이 훌륭한 책이라는 얘기만 듣고 덜컹 책부터 샀다가 한문 울렁증 때문에 포기했던 경험을 갖고 있을 것이다.
본서는 그 점에 착안해서 주역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노력하였으며, 한문 울렁증을 없애기 위해 한자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면서도 주역 본래의 뜻이 훼손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주역의 원문(原文)인 괘사와 효사 그리고 하락이수의 점사는 필자의 연구를 뛰어 넘는 학인들의 해석과 판단의 여지를 위해 원문과 한글을 병기하였다.

저자소개

존경하는 J.M 바스콘셀로스 작가가 사망한 해, 사랑하는 생떽쥐페리가 사망한 월에 태어났다. 그 사실은 삶의 작은 위안을 안겼다.

샤인머스캣을 좋아한다. 정말 맛있는 샤인머스캣을 먹을 수 있다면 남은 생 10할 중 2할은 덜 살아도 된다고 생각한다.(그렇다고 덜 사는 2할의 생을 기부할 생각은 없다.)

탕수육은 목화 반점의 탕수육, 어묵은 환공어묵을 먹는데 맛은 삼진어묵이고 본질은 고래사어묵이다.

따듯했던 겨울, 작은 카페에서 어두워지는 창밖을 보며 첫 글자를 뗐습니다.
부산 여행 가세요. 그리고 보수동 헌책방을 꼭 가시길 바랍니다.

이 책도 거기 있을 겁니다.

목차소개

목차
1부
시체 위를 걷는 밤
1. 기억은 무엇으로부터 동반되는가 8
2. 관점과 관념 24
3. 고통의 밤 61
4. 사라지다 89
2부
돌고 돌아 쫓고 쫓기는
1. 이후 120
2. 두 번째 n 128
3. 안녕히 154
4. R의 초상 166
5. n의 초상 18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