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이들이 온다

윤혜숙 | 사계절출판사 | 2016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300원

판매가 6,300원

도서소개

사계절 1318 문고 시리즈 83권.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책을 소유하기가 어렵고 글을 쓰고 읽는 이가 많지 않던 시대에 ‘이야기’와 ‘사람’ 사이를 매개했던 전기수의 세계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바야흐로 무성영화가 급부상한 시대, 변사가 되어 부와 명예를 거머쥘 수 있는 재능과 기회에도 불구하고 전기수의 길을 선택한 수한의 이야기가 중심을 이룬다.

하지만 이것은 새로운 문명이 움트는 근대 초입에 직업과 미래에 대한 갈등 속에서 삶의 방향을 찾아 나서는 십대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더 넓게 보자면, 사람이 있는 곳에 언제나 있어 온 이야기의 세계, 삶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이야기의 힘을 전하는 작품이다.

여기에 시인이자 문학평론가인 장석주의 해설이 독자들의 이해를 한층 돕는다. ‘이야기’에 대한 이야기로서 갖는 가치를 살피고, 전기수와 변사, 책과 무성영화의 대립 구도를 통해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이 위태롭게 공존했던 1920년대를 살펴보면서 문학적.문화적 의미를 꼼꼼히 짚어 주고 있다.

저자소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작소설 창작과정에 선정되었고, 《밤의 화사들》로 한우리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으며 두 차례 경기 문화재단 창작지원금을 받았다. 청소년 장편소설 《뽀이들이 온다》,《계회도 살인 사건》을 썼고, 기획하고 함께 쓴 앤솔로지로는 《민주를 지켜라!》, 《대한 독립 만세》, 《광장에 서다》, 《격리된 아이》, 《이웃집 구미호》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해설 우리는 왜 이야기를 좋아하는가? (장석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