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자의 사랑

김내성 | 온이퍼브 | 2018년 10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이단자(異端者)의 사랑》은 저자의 3권 단편집 중에서 첫 번째 추리 창작집 《광상시인》이후 두 번째 발간한 《비밀의 문》‘문성당(文星堂) 刊(1958)’에 수록된 작품이다.
모두 네 편을 실었는데 ‘이단자의 사랑, 악마파, 백사도(白蛇圖), 벌처기(罰妻記)’(추가로 ‘탐정 문학 소론’도 포함함) 가운데 하나이다. 이 작품은 이전 ‘농업조선(1939)’ 지에 게재되었던 것이다.


<서평>

김내성은 평양고보에 진학하여 이 학교 교사로부터 영미 문학가 수업을 접하고 코난 도일과 에드거 앨런 포, 그리고 에도가와 란포의 작품들을 섭렵하였다. 이에 따라 그들 작품에 심취하여 탐정소설을 탐독하게 되었다. 그리고 학교를 졸업 후 도쿄에 유학, 와세다 대학 재학 중인 1935년 일본의 탐정 잡지 ‘프로파일(ぷろふいる)’ 로 탐정 작가로 데뷔하였다.
그는 우리나라 최초의 탐정소설 전문 작가로서 활약했으며, 이른바 그 활약은 한국의 ‘에도가와 란포’라고 할 수도 있다. 또한 고등보통학교 시절부터 란포에 심취하고 있던 김내성은 도쿄 유학 시절에 몇 번 에도가와 란포의 저택을 찾아 그와 대면도 하였으며 란포와 편지를 주고받곤 하였다.
대표작으로는 ‘무마’나 ‘사상의 장미’가 있고 코난 도일 작품 ‘얼룩끈의 비밀’을 번안한 ‘심야의 공포’ 등이 있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국내의 미스터리 붐이 다시금 애호가들의 중심이 되어 문학 장르의 통속소설이란 틀에서 벗어나 새롭게 거듭나기를 희망하는 바이다.

저자소개

*김내성(金來成)(1909~1957) 호 아인(雅人)

탐정 추리작가
우리나라 추리소설의 아버지
평남 대동군 출생
와세다 대학 졸업
1926년 동인지 ‘서광’에 파랑(波浪)이란 필명으로 시, 소설 작품 발표
일본 유학 중 발표한 탐정잡지 ‘프로파일(ぷろふいる)’ 지 ‘타원형의 거울’ 입선등단(3월호 게재), 동년 잡지 창간 2주년 현상공모 ‘탐정소설가의 살인’ 발표(12월 게재)
개벽지 및 조선일보 조광(朝光) 지 편집
대표작 살인 예술가, 가상범인, 광상시인, 백가면, 마인 등

목차소개

제1부 사랑의 집
제2부 붉은 침실
제3부 사(死)화장
제4부 첫사랑
제5부 아내를 죽이기까지
제6부 수밀도(水蜜桃)를 따는 날
제7부 애인을 먹는 사나이
제8부 과학자의 사랑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