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해서 너 가져

김범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4년 03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영화, 드라마, 공연 제작사가 손꼽아 기다린 김범의 새 장편소설
오쿠다 히데오 뺨치는 유쾌한 반란
“지금 당신을 행복하게 할 특별한 침이 준비되었습니다!”

첫 장편소설 《할매가 돌아왔다》로 영화, 드라마, 연극, 뮤지컬 판권이 모두 계약된 주목받는 신인 작가 김범의 성장소설. 학교 폭력과 성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여고생 김별이 일명 ‘개간지 아저씨’를 만나 자유와 행복의 가치에 눈을 뜨는 과정을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유년 시절을 미국에서 보내 영어만 잘하는 여고생 김별, 한 손엔 침을 들고 다른 손으로 개떼를 부리는 ‘개간지 아저씨’, 잭나이프를 들고 다니는 학교 짱 백도혜, 엄친딸 반장 윤세정, 꽃집 아가씨가 되고 싶은 덩치 큰 유도선수 장덕화 등 매력 넘치는 캐릭터를 내세워 유쾌한 반란기를 그린다.

《공부해서 너 가져》는 대한민국 교육 현장 한복판에서 만나는 지극히 현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이다. 이 소설은 성장하면서 맨 처음 가지게 되는 학업성적에 대한 욕망을 따뜻한 시선으로 정면 대응한다. 김범이 언제나 만만치 않은 사회적 테마를 선택하지만 “한국의 오쿠다 히데오”라는 평을 얻는 것은 이처럼 개성 넘치는 인물과 유쾌한 시선으로 이야기를 풀어낼 줄 알기 때문이다. “공부해서 남주나?”라는 자조어린 푸념 대신 “공부해서 너 가져”라는 진정어린 응원을 전하는 소설이 드디어 우리 문학에도 생겼다. 뜨거운 성장의 시기를 지켜줄 기적과 감동의 이야기, 아이를 아이답게 만드는 진짜 어른의 이야기가 여기에 있다.

저자소개

1963년 서울 종로에서 태어났다. 2009년 단편소설 〈치즈버거〉로 한국소설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했다. 2012년 한국 현대사의 아픈 부분을 60억 할머니의 소동극으로 그려낸 장편소설 《할매가 돌아왔다》를 출간했다. 이 작품은 오쿠다 히데오를 연상시킨다는 평가를 받으며, 첫 장편임에도 영화, 드라마, 연극, 뮤지컬 판권이 모두 계약되는 등 이례적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그의 두 번째 장편소설 《공부해서 너 가져》에서는 주먹과 성적이 전부인 대한민국 학원가를 접수하기 위해 정체불명의 침쟁이 아저씨가 나선다. 개떼까지 끌고 다니는 이 ‘개간지 아저씨’는 똑똑해지는 침을 놓는다는 소문부터 희대의 사기꾼이라는 소문까지 달고 다닌다. 그가 여기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까? 폭력과 무한경쟁에 노출된 우리를 자유롭게 할, 2014년 최고의 유쾌 감동 성장소설을 만난다.

“저는 세상의 모든 폭력이 너무 무섭고, 정말 싫고, 그래서 끝까지 그 폭력에 대해 떠들어 대고 싶습니다.”
_〈작가의 말〉 중에서

목차소개

공부해서 너 가져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