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에어 (눈높이 클래식 23)

샬럿 브론테 | 대교출판 | 2006년 03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19세기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억압적인 사회 제약에 굴하지 않고, 닥쳐온 역경을 능동적으로 극복하는 제인의 삶을 통해 주체성을 일깨워 주는 책입니다. 작가 샬럿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쓰인 영국 문학의 대표작으로, 오늘날까지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고전 명작이기도 하지요.

일찍 부모를 잃고 외롭게 자란 제인 에어는 외숙모 리드 부인과 사촌들의 냉대와 구박을 받습니다. 결국 로우드 기숙 학교로 보내져 8년을 보낸 뒤 손필드 대저택의 가정교사 자리를 얻어 독립하게 됩니다. 그 곳에서 주인 로체스터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결혼식을 올리던 날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를 떠납니다. 세인트 조 목사의 도움으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되지만, 그를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고 그에게 달려가 사랑을 확인하고 평생 함께 할 것을 결심합니다.

책 뒷부분의 <명작 따라 세상 보기>에는 당시의 시대 배경과 교육 제도, 결혼 풍습, 주택 양식 등을 엿볼 수 있는 생생한 사진이 함께 실려 있어 책의 흥미를 더합니다.

저자소개

샬럿 브론테는 1816년 4월 21일 영국 요크셔주의 손턴에서 영국 국교회 목사의 셋째딸로 태어났다.『폭풍의 언덕』의 작가 에밀리 브론테와 『아그네스 그레이(Agnes Grey)』의 작가 앤 브론테의 언니이다. 다섯 살에 어머니를 여읜 샬럿은 1831년에 사립 기숙학교에 들어가 3년간 교사 생활을 한다. 스물여섯 살이 되던 해에는 에제 기숙학교에 들어가, 교장인 에제에게 매력을 느낀다. 에제를 사랑하는 마음은 깊어가지만, 그는 이미 결혼한 몸이었다. 결국 사랑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후에 샬럿은 에제를 『제인 에어』의 로체스터의 모습으로 등장시킨다. 1846년부터 쓰기 시작한 『제인 에어(Jane Eyre)』는 1847년 스미스사에서 출판되자마자 큰 호응을 얻으며 작가로 성공하게 된다. 서른여덟 살에 아버지 교회의 부목사와 결혼하지만 그 이듬해 봄, 임신한 상태에서 여러 병이 겹쳐 결혼 9개월 만에 눈을 감는다. 작품으로는 세 자매가 함께 낸 『커러, 엘리스, 액턴 밸의 시집』과 소설 『교수(The Professor, 1857)』, 셜리(jShirlye, 1849)』, 『빌레트(Villette, 1853)』등이 있다.

역자소개

미국 Depaul University, Parsons school of design을 졸업하고, 다수의 광고 영상물을 번역하였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해저 2만 리』『제시카와 곰돌이의 특별한 여행』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못생기고 잔인한 존 리드
붉은 방에 갇힌 제인
약사 로이드 씨
나는 사기꾼이 아니에요!
로우드에서의 첫 날
헬렌의 신념
다시 나타난 브로클헐스트 씨
누명을 벗다
헬렌의 죽음
베시와의 재회
친절한 패어팩스 부인
로체스트 씨와의 첫 만남
로체스트 씨의 아픔
기나긴 대화
생명을 구하다
잘못된 오해와 자책
상류층 손님들
점괘를 보는 노인
노인의 정체
새벽에 일어난 공포의 사건
숙모의 죽음
손필드로 돌아오다
프로포즈
'제인 로체스터'라는 새 이름
의문의 유령
성사되지 못한 결혼식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걸인이 된 제인
무어 저택 사람들
교사가 되다
시골 학교 교사
올리버 양의 초상화
부자가 된 제인 에어
세인트 존의 청혼
갑자기 들리는 낯익은 목소리
불 타 버린 손필드 저택
다시 만난 로체스터
행복한 생활

- 명작따라 세상 보기 -
19세기 빅토리아 시대
교육 제도
서인도 제도
주택
결혼
복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