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용돌이

전건우 | 엘릭시르 | 2017년 08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열세 살 때의 친구 같은 건 다시 생기지 않는다."
매끄러운 스토리텔링과 친숙한 소재로 신선한 스릴을 선사하는
"밤의 이야기꾼" 전건우의 오싹한 모험담!

죽음을 찍어 파는 사진작가인 민호에게 사망 사고란 안타까운 재난이 아닌 값어치를 따지는 상품일 뿐이다. 자신이 "삶"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자조하며 무감각하게 살아가던 어느 날, 옛친구에게서 전화가 한 통 걸려 온다. 동창의 부고. 사인은 인간의 힘으론 불가능한 방법이라는데……. 불길한 낌새를 느낀 민호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광선리로 향한다. 이번엔 죽음의 뒤를 쫓는 것이 아닌, 죽음의 아가리로 들어간다는 예감을 떨치지 못한 채.

전작 『밤의 이야기꾼들』에서 익숙한 소재와 일상적인 언어로 섬뜩한 장면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함을 증명한 전건우가 신작 장편소설 『소용돌이』로 돌아왔다. 추억의 소재가 가득한 1990년대 초를 배경으로 한 이번 작품에서 그는 타고난 스토리텔링 능력으로 유년기의 꿈만 같은 모험담과 어른의 씁쓸한 현실을 절묘하게 결합해냈다.
『소용돌이』는 전건우 특유의 호러 미스터리라는 장르적 특징과 더불어, 1990년대 초 천진난만했던 유년기와 이십오 년 후의 현재를 교차 서술하며 서스펜스를 자아낸다. 또한 과거에 제대로 마무리짓지 못한 일들이 현재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어린 시절에 꿈꿨던 미래와 진짜 어른이 된 현재 사이의 간극이 사람을 얼마나 비참하고 고통스럽게 하는지까지 짚어내며 인간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았다. 작가의 탁월한 스토리텔링 능력이 아낌없이 발휘된 신작『소용돌이』를 통해 독자들은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느꼈던 아련한 향수와 그 틈으로 파고드는 오싹한 공포까지 느낄 수 있다.

저자소개

『한국공포문학단편선』, 『한국추리스릴러단편선』 등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문화웹진 ‘채널예스’에서 칼럼 〈전건우의 예능과 인생〉, 〈전건우의 대중소설로 사색하기〉를 연재했으며, 2014년에는 장편소설 『밤의 이야기꾼들』을 출간했다.
호러 미스터리 소설가로서 활동을 이어가면서도 ‘인간’이라는 존재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이야기로나마 희망을 부여하는 것이 작가의 의무라 생각하며, 그들의 고된 삶을 현실적이면서도 희망적으로 쓰고자 한다. 일상적인 소재, 이야기하듯 편안한 문장으로 등골이 오싹해지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보여주는 작가다.
“이 세상은 아름답고 사람들은 모두 착하고 누가 다른 사람을 엄청 사랑하는 이야기를 쓰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 그리고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다. 그것들을 글로 옮기지 못하면 내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목차소개

1. 부고

2. 익사
1991년의 여름 ①
재회
1991년의 여름 ②

3. 물귀신
독수리 오형제
1991년의 여름 ③
오합지졸
솥뚜껑

4. 어디어디 숨었니?
1991년의 여름 ④
연쇄살인
충돌
1991년의 여름 ⑤

5. 검은 물
탐문
유민의 일기
1991년의 여름 ⑥
용의자들

6. 태풍
양계장
아비규환
추적
솥뚜껑
진실

7. 여름의 끝
부적
범람
작별
1991년의 여름 ⑦

작가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