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 초콜릿 사건

미스터리 책장

앤서니 버클리 | 엘릭시르 | 2017년 07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여섯 명의 탐정, 여섯 개의 추리!
황금기 추리소설의 거장 앤서니 버클리의 클래식 후더닛의 향연

젊고 부유한 벤딕스 부인이 초콜릿을 먹고 죽는 사고가 발생한다. 경찰 수사 결과, 부인의 죽음은 단순한 사고가 아니었다. 심지어 그녀는 살인의 원래 목표도 아니었다! 단서가 없어 경찰도 포기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런던의 저명한 범죄학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그들이 밝혀낸 범인의 정체는……?

전 세계 미스터리 거장들의 주옥같은 명작을 담은 엘릭시르 "미스터리 책장"의 스물다섯 번째 작품 『독 초콜릿 사건』이 출간되었다. 『독 초콜릿 사건』은"황금기 추리소설의 거장" 앤서니 버클리의 대표작으로 꼽히며, 차마 아무도 건드리지 못했던 질문을 던지고 있는 작품이다. "추리소설에 한 가지 진상만 존재하는 것이 가능한가?" 이 질문에 앤서니 버클리는 『독 초콜릿 사건』으로 답한다. 『독 초콜릿 사건』은 "누가 범인인가(Whodunit)"를 추리하는 전통적인 구조에서 시작하여, 복수 진상의 존재 가능성, 작가의 탐정 편애, 심리적 요인의 중요성 등을 지적한다. 나아가 미스터리가 기계적인 트릭 풀이에서 탈피하여 다음 세대로 진화할 수 있도록 포문을 열어주는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앤서니 버클리는 1893년에 태어나 추리소설의 황금기라고 여겨지는 1920~1930년대에 활동했다. 본명은 앤서니 버클리 콕스이지만 앤서니 버클리, A.B. 콕스, 프랜시스 아일스 등 여러 이름으로 다양한 작품을 발표했다. 『독 초콜릿 사건』을 포함하여 『살의(Malice Aforethought)』(1931), 『시행착오(Trial and Error)』(1937) 등은 아직까지도 참신한 발상과 치밀한 구성으로 놀라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저자소개

앤서니 버클리Anthony Berkeley
앤서니 버클리는 1893년에 태어나 추리소설의 황금기라고 여겨지는 1920~1930년대에 활동했다. 본명은 앤서니 버클리 콕스이지만 앤서니 버클리, A.B. 콕스, 프랜시스 아일스 등 여러 이름으로 다양한 작품을 발표했다. 퍼즐 미스터리가 주를 이루었던 시대에 활동하면서 후더닛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솜씨를 가졌으나, 기계적인 트릭에 반하여 심리적 요소를 중요시하기도 했다. 특히 독특하고 실험적인 발상으로 추리소설의 규칙을 무너뜨리려는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었다. 한 사건에 대해 타당한 추리가 여러 개 존재할 수 있음을 지적하는 『독 초콜릿 사건』을 포함하여 『살의Malice Aforethought』(1931), 『시행착오Trial and Error』(1937) 등은 아직까지도 참신한 발상과 치밀한 구성으로 놀라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앤서니 버클리는 퍼즐 미스터리가 범람하던 시대에 심리가 범죄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고, 홈스형 탐정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탐정 캐릭터의 가능성을 열어 보였다. 동시에 견고하게만 보였던 퍼즐 미스터리의 규칙을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하여 추리 자체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는 황금기에 안주하지 않고 추리소설이 다음 가야 할 길을 보여준 진정한 거장이라 할 수 있다.

옮긴이 이동윤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미스터리 애독자인 그는 고전부터 현대, 본격 추리부터 코지까지 폭넓은 미스터리를 독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번역가의 길을 선택했다. 옮긴 책으로 피터 러브시의 『가짜 경감 듀』, 루이즈 페니의 『치명적인 은총』, 루스 렌들의 『활자 잔혹극』 등이 있다.

목차소개

001
002
003
004
005
006
007
008
009
010
011
012
013
014
015
016
017
018

작가 정보
해설 - 이동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