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날 3

강윤정,김민채,김소연,다람,박세연,박연준,서상희,요조,위서현,이우성,장연정,최상희 공저 | 북노마드 | 2016년 10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휴가. 듣는 이의 마음을 참 설레게 하는 단어다. 사람들은 더 잘 쉬기 위해 저마다의 휴가를 상상하고 계획한다. 그러나 쉰다는 것은 무엇인가? 치열했던 일상의 정지를 이야기하는 것인가 아니면 일상 더 깊숙한 곳의 발견을 이야기하는 것인가. 그리하여 북노마드 여행무크지 『어떤 날』 3호는 휴가라는 주제를 던졌다. 산으로 갈까, 바다로 갈까?라는 가장 휴가다운 고민에서부터, 이탈리아 사람들의 근심 없는 프레고, 프레고까지의 휴가 이야기를 듣다보면, 우리는 휴가가 일상에서 벌어진 틈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된다. 삶에서 비어 있던 사이, 진공 상태, 틈새 같은 것. 삶에서 멈추어 떨어져 나온 것도 아니고 깊숙한 이면을 파헤치는 것도 아닌 사이의 발견, 비어 있음의 발견. 그 비어 있음의 발견은 채우려는 인간이 아니라 계속 비워져 있는 인간으로 완성된다. 가득 채우려는 것이 아니라 한없이 비워져 있기 위하여 우리는 모르는 거리를 헤매고,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방콕을 즐기고, 연인과 품을 나누고 다시 밥을 먹는다. 특별할 것 없는 작은 틈새를 위하여! 한없이 비워져 있는 바캉스적 인간이 되기 위하여! 그러니 오늘 우리는 쉬자. 한없이 비워진 채로, 진공 상태로, 사이를 발견한 채로 더 많은 것을 놓자. 비워져 있는 당신의 오늘, 휴가를 위하여.

저자소개

prologue 4 박세연_ 휴가 8 강윤정_ Nice, Pieces 12 김민채_ 동경東京 30 김소연_ 바캉스적 인간 62 다람_ 가까이, 더 가까이 90 박연준_ 보이지 않는 도둑이 훔쳐간 것들 108 북노마드 편집부_ 암스테르담에 갔다, We are on vacation 124 요조_ 나는 아직도 당신이 궁금하여 자다가도 일어납니다 146 위서현_ 푸른 곳에 마음 풀다 172 이우성_ 더 자고 싶었지만 그렇지 않은 것처럼 일어났다. 그녀가 말했기 때문이다. 더 자.190 장연정_ 휴가에 관한 몇 개의 말풍선들 208 최상희_ 프레고, 프레고 232 epilogue 268

목차소개

박세연_ 에든버러 칼리지 오브 아트(Edinburgh College of Art, ECA)에서 석사학위(일러스트레이션 전공)를 받았다. 학교에서 개최한 에서 대상을 받았다. 2003년 런던 아티스트 북페어, (상상마당, 2010) 등의 전시에 참여했다. 지은 책으로 『잔』이 있다. 강윤정_ 늘 텍스트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문학동네에서 시와 소설, 평론을 다듬어 책으로 꿰고 있다. 김민채_ 한양대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서울을 이루는 각각의 동네마다 숨어 있는 이야기를 찾아 『더 서울』이라는 책을 썼다. 북노마드 편집자로 아주 예쁜 시간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책을 만들고 있다. 김소연_ 1967년 경주에서 태어났다. 시집 『극에 달하다』와 『빛들의 피곤이 밤을 끌어당긴다』 『눈물이라는 뼈』, 산문집 『마음사전』과 『시옷의 세계』 등이 있다. 제10회 노작문학상과 제57회 현대문학상을 수상했다. 다람(daram)_ 1996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벨기에 브뤼셀에서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다. 등의 싱글앨범을 발매했다. www.facebook.com/Darammusic 박연준_ 시인. 1980년 서울 출생. 2004년 동덕여대 문예창작과를 졸업했고, 같은 해 중앙신인문학상으로 등단했다. 시집 『속눈썹이 지르는 비명』 『아버지는 나를 처제, 하고 불렀다』가 있다. 요조_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등의 앨범이 있다. 5년 만에 정규 2집 로 돌아왔다. www.yozoh.com 위서현_ KBS 아나운서. 1979년에 태어났다. 연세대 대학원에서 심리상담학을 공부했다. KBS NEWS 7, 2TV 뉴스타임 앵커, 1TV , KBS 클래식 FM 등을 진행했다. 이우성_ 시인, 《아레나(ARENA)》 기자, 198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09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무럭무럭 구덩이」가 당선되며 등단했다. 《GQ》 《DAZED AND CONFUSED》를 거쳐 현재 《아레나》의 피처 에디터로 일하고 있다. 시집 『나는 미남이 사는 나라에서 왔어』를 냈다. 장연정_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했고 현재 작사가로 활동하고 있다. 문득 짐 꾸리기와 사진 찍기, 여행 정보 검색하기, 햇볕에 책 말리기를 좋아한다. 여행산문집 『소울 트립』 『슬로 트립』 『눈물 대신, 여행』이 있다. 최상희_ 소설가, 여행작가. 소설 『그냥, 컬링』으로 비룡소 블루픽션 상을 탔다. 『명탐정의 아들』 『옥탑방 슈퍼스타』 등의 소설과 여행서 『제주도 비밀코스 여행』 『강원도 비밀코스 여행』 『사계절, 전라도』를 썼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