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눈물 밑에 웃음

이길융 | 청어 | 2008년 07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정치 풍자 소설과 세 편의 미술관련 테마 해학소설을 모은 책. 작가는 미국의 미친 소고기, 중국의 미친 개고기 수입 반대만을 외칠 것이 아니라 그 데모할 저력으로 예술이 살아 숨쉬는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표제작 ‘행복한 눈물 밑에 웃음’은 리히텐슈타인이 그린 ‘행복한 눈물’이란 그림을 모티프로 쓴 소설이다.

청계산 등산 그룹인 육산회 멤버들의 대화로 눈물을 더욱 짜내게 했던 암울한 현실을 비판한다. ‘어느 화가의 유서’는 한 화가의 이야기다. 그는 경쟁사회에서 도피하기 위해 미술을 택했지만 미술가로 살아가는 것은 더욱 극심한 경쟁이 필요한 현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영혼의 자유라도 찾기 위해 결국 극단의 선택을 하게 된다.

‘조각에 들린 들꽃’은 한 조각가의 이야기다. 그는 아파트 단지 사람들의 의뢰를 받아 바스켓을 향해 농구공을 던져 넣는 형태의 조각을 만들기 위해 대학생 제자를 모델로 삼아 작품을 만든다. 그러나 완성된 조각을 아파트 소공원에 세운 후 조각가가 극단의 결단을 내리게 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이길융
소개 : 소설가. 희곡작가
국립현대미술관 건설본부장, 국립중앙극장장, 저작권심의조정위원장 역임
현재 한국문인협회 남북문학교류위원장, 소설가협회 중앙위원, 국제펜크럽회원, 서울연극인협회회원

장편소설
<종착역의 표상인> <숨쉬는 하늘> <한강 나나니>
<가시꼬네 사랑 이야기> <하얀방 임마뉴엘>
중단편소설집
<사랑의 그림자 저울에 달다> <강도 공화국><행복한 눈물 밑에 웃음>
희곡모음집 <거북선아 돌아라>
육자배기 창극 「노루목골 솟대」 등 공연

목차소개

행복한 눈물 밑에 웃음
어느 화가의 유서
조각에 들린 꽃
산타베어의 기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