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김영진 | 매월당 | 2010년 06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200원

판매가 4,2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중ㆍ고등학교 국어와 한문 등의 교과서에 등재한 사자성어를 우선 가려 뽑고, 또한 일상 언어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한자성어를 내용에 따라 주제별로 엮어서 소개했다. 그리고 각 주제에 따라 그 유래를 설명하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엮었다. 끝으로 부록편에 ‘올해의 성어’, ‘사자성어의 활용과 새로 만들어진 사자성어 풀이’, ‘사설로 읽는 재미있는 사자성어’를 수록하여 독자들의 사자성어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했다. 휴대가 간편한 지혜의 샘 시리즈 32번째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김영진 (엮음)
저자이자 엮은 김영진金英鎭은 동국대학교 중문과 및 한문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중국 사천대학교 고전문헌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동국대ㆍ한성대 강사 및 한신대학교 연구교수, 동방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광운대ㆍ강남대ㆍ한양대에서 후학을 지도하면서 중국과 한국의 고전을 번역하고 있다. 저서로 《당대백화시연구》,《중국어이야기》,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번역서로 《치도》1ㆍ2, 《한 권으로 읽는 도교》엮은 책으로 《청소년 명심보감》, 《청소년 고사성어》, 《청소년 천자문》, 《청소년 손자병법》, 《청소년 삼국유사》, 《청소년 삼국사기》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끄는 말

1. 마음·결심
2. 학문과 독서·교육
3. 우 정
4. 사랑·연애
5. 용모와 성격·품행
6. 가족애와 효도
7. 인재와 인물
8. 처신·처세
9. 정치와 사회
10. 외교와 전략
11. 승부와 전쟁
12. 경제와 빈부
13. 기예와 기술
14. 계절과 자연
15. 세월과 역사·나이
16. 건 강
17. 언어·문예
18. 인생무상
19. 은 원
20. 음 식

부 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