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도서

밀레니엄 4권 - 거미줄에 걸린 소녀 (체험판)

도서정보 : 다비드 라게르크란츠 | 2017-09-2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52개국 9천만 부 판매! 1억 독자가 검증한 ‘밀레니엄 시리즈’
신작 4권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

* 스웨덴 최고 추리문학상 & 최다 판매 도서상!
* 미국에서 2초에 1부씩 팔린 책!
* 북유럽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책!

아버지가 죽었다고 딸의 인생이 끝나라는 법은 없다. 리스베트 살란데르는 원작자 스티그 라르손의 뒤를 잇는 새로운 이야기꾼 다비드 라게르크란츠를 찾아냈고, 라르손의 밀레니엄 유니버스는 새 숙주의 머릿속에서 성공적으로 둥지를 틀었다. 우리가 ‘밀레니엄 시리즈’에서 기대하는 어처구니없는 즐거움 대부분이 꿈틀거리며 살아 있으며 무엇보다 성장하고 있다. 새로운 모험의 문이 열렸다. 듀나(SF 소설가, 칼럼니스트)

‘밀레니엄 시리즈’의 연장선으로나 독립된 작품으로나 흥미롭다. “미카엘 블롬크비스트의 시대는 끝났다”는 글이 신문 1면에 실리는 시대, SNS를 통해 유통되는 가짜 뉴스의 시대를 미카엘이 산다면 어떤 사건을 만나 어떻게 해결해갈까? 『거미줄에 걸린 소녀』는 전설이 되어버린 스티그 라르손의 ‘밀레니엄 시리즈’와 멋지게 이별을 고하고 새롭게 도약한다. 리스베트를 다시 만나니 감격적이다. 이다혜(북칼럼니스트, <씨네 21> 기자)


해커가 있으면 모든 걸 훔쳐낼 수 있고,
변호사가 있으면 모든 도둑질을 정당화할 수 있다

나 같은 이기적인 멍청이가 아버지 노릇을 하겠다니
스웨덴의 컴퓨터공학자 프란스 발데르.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도둑맞은 후 그는 무언가 비밀을 감춘 듯 불안해하는 편집광처럼 변해버렸다. 그의 아들 아우구스트는 태어나 말을 한 적 없는 자폐아이지만 수학과 그림에 천재성을 지닌 아이였다. 하지만 프란스를 위협하는 해커 조직이 등장하면서 아우구스트마저 목숨이 위태로워진다.

리스베트 vs. 카밀라, 서로를 증오하는 쌍둥이 자매
리스베트는 어떤 손 하나가 오래된 방의 침대 매트리스를 두드려대는 꿈을 꾸고 새벽잠을 깬다. 오래전 사라진 쌍둥이 여동생 카밀라를 떠올리게 하는 꿈. 불길함을 느끼고 추적에 나선 그녀가 포착한 건 컴퓨터공학자 프란스가 휘말린 의문의 사건과 카밀라의 그림자였다. 미 국가안보국(NSA)과 해커 조직 ‘스파이더스’까지 연루된 수수께끼는 다시 한번 그녀의 과거를 소환하고, 때를 기다려온 카밀라가 모습을 드러낸다.

세계 최고의 컴퓨터공학자가 미카엘에게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
긴 슬럼프에 빠져 <밀레니엄>에 대한 애정마저 식어버린 미카엘에게 제보자가 찾아온다. 컴퓨터공학자 프란스 발데르에게 미스터리한 일이 벌어졌다는 제보였지만, 흥미를 끈 건 그가 만났다는 ‘좀 이상한 여자 해커’. 리스베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혼란해하는 미카엘에게 프란스가 먼저 전화를 걸어온다. “이 버거운 이야기를 떨쳐버리고 싶어요.”

리스베트는 자신을 괴롭힌 과거의 그림자들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고 믿었다. 그리고 그녀 앞에 자신만큼이나 강한 적수인 쌍둥이 동생 카밀라 살란데르가 나타난다. 왜 카밀라는 지금 나타난 걸까? 리스베트를 향한 카밀라의 반격과 함께 또다른 충격적인 과거가 밝혀진다.

구매가격 : 0 원

을파소 삼삼 시리즈-21 스피드의 과학 이야기 33가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도서정보 : 이상구 | 2010-02-18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문명을 이끌어 온 스피드의 과학

『스피드의 과학 이야기 33가지』는 바퀴, 뗏목 등에서부터 우주 로켓, 날개 달린 배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스피드를 높여 온 탈것들의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피드에 길들여진 현대인들의 문화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인류는 스스로의 힘의 부족하면 자연의 힘을 빌리고, 또 기계의 힘을 빌려서 화려한 문명을 이루었습니다. 그 중심에 스피드를 높이기 위한 발명가들과 과학자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이 이야기를 통해, 힘과 운동, 속력과 속도 등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 개념을 보다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상이 이토록 발전할 수 있었던 건, 인류가 스피드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기 때문일 것입니다. 바퀴와 여러 가지 탈것을 만들어 땅 위에서의 속도를 높이고, 비행기를 만들어 하늘에서도 빠르게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우리 생활은 매우 편리해졌고, 세계가 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그냥 과학 공식만이 아니라, `스피드`와 관련된 역사와 세상에 담긴 많은 이야기들을 떠올리면서 새롭게 생각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구매가격 : 7,840 원

(체험판) 하고 싶은 대로 살아도 괜찮아 : 늘 남에게 애쓰기만 하느라 나를 잃어버린 당신에게

도서정보 : 윤정은, 마설(그림) | 2018-04-16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이런 꽃 같은 인생!!” 하고 말하면
오늘의 고단함도 내일은 시들어 새로운 꽃이 필 것만 같다.

꽃같이 살자. 말하는 대로 이루어질 테니.
꽃 같고 꿈같은 그런 인생이 펼쳐질 테니.
그게 무엇이든 가장 나다운 삶을 선택해 행복하게 살아도 괜찮다.

그동안 자기계발과 글쓰기 강사로 독자들과 소통한 윤정은 작가의 신작 에세이 ≪하고 싶은 대로 살아도 괜찮아≫가 출간됐다. 저자는 사회가 강요하는 고정관념에 매몰되지 않고 자유로운 나로 살기 위해서 필요한 ‘나를 돌보는’ 방법들을 이야기하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에게 남을 위해 애쓰기보단 나를 돌아보고 행복한 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누군가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유로운 나로 살기 위한 저자의 이야기를 읽고 있자면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낀다. 자기 자신으로 자립해가는 성숙의 과정이 마치 내 모습과도 같아 때론 눈물겹고 때론 기특하다. 이 책은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며,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저자의 이야기들을 통해 타인의 말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가는, 나답게 사는 진짜 나를 찾는 여정을 떠나보자.

구매가격 : 0 원

사회적경제학(Social Economics)

도서정보 : 최중석 | 2019-04-26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본서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지역공동체를 중심으로 전개하였지만 가급적이면 사회적경제 정책입안자, 중간지원조직, 투자기관(자), 경영지원 전문가 및 지역 활동가,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상업적 기업 등 사회적 목적에 동의하는 이해관계자가 함께 탐독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집필하였으며 국내외 4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 혹은 지역공동체의 활성화 사례를 실었습니다.

구매가격 : 12,72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