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재테크 2(체험판)

오요나 | 21세기북스 | 2008년 12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일자리도 없고 주머니도 빈 20대의 생존전략 가계부”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에는 지금 거대한 불황의 구름이 드리워져 있다. 뉴스 앵커들은 매일 고물가와 고환율, 등락을 거듭하는 주가에 대해 비장한 목소리로 말한다.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은 인상되었고 고속버스, 철도요금도 인상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쯤 되면 각자 알아서 살아남으라는 재야 재테크 고수들의 조언은 이제 더 이상 농담처럼 들리지 않다. 요즘이야말로 재테크의 기본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자신을 점검하며 기초부터 공부해야 될 시기다. 경제는 나와 무관한 일이라고 가볍게 무시하고 살기에는 개인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크다. 그 누구도 경제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다.

재테크의 가장 중요한 기본 중 기본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재테크의 기본은 절약이다. 소비를 억제하고 알뜰하게 종자돈을 모으는 일이야말로 재테크의 기본 중 기본이다. 하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그냥 절약으로는 안 된다. 자신의 소비를 정확히 파악하고 과소비를 체크해 목표한 예산만큼만 소비하며 쿠폰 한 장이나 포인트까지 악착같이 챙겨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계부가 필수라고 이 책은 설명한다. 경제사회부 기자의 유익하고 쏠쏠한 감각이 독자들의 낡은 경제관념을 지적하며 재테크의 가장 기본인 절약노하우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저자소개

알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이 많은 호기심 싱글. 여성의 꿈과 행복에 관심이 많다. 도시로 떠나는 세련된 호텔패키지보다는 오지로 떠나는 배낭여행을 좋아한다. ‘오요나’는 몽골여행에서 만난 아름다운 청년이 지어준 몽골식 이름이다. 몽골어로 ‘순수한’이라는 뜻. 태어난 곳은 강원도 영월. 산 좋고 물 맑은 도원리에서 보낸 유년 시절이 인생의 가장 큰 자산이다.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고, 현재 스포츠서울 경제사회부 기자로 일하고 있다. 많은 싱글 여성들이 미디어의 꼬임에 넘어가 아까운 돈을 써버리는 것이 안타까워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저서로는 포토에세이집 『내방에는 돌고래가 산다』, 싱글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서 『오요나의 싱글데이즈』가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