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부의 대이동(체험판)

박덕배 | 21세기북스 | 2008년 05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건전한 부를 설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한 책이다. 우리나라는 고질적인 부동산 거품 덕분에 뿌리 깊은 `부동산 불패` 신화에 의존하였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부동산불패` 신화가 최근 조금씩 흔들리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 주택 공급 확대, 인구 감소 등에 따라 부동산 가격은 하락할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이제 더 이상 부동산은 안전한 자산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

2010년, 우리 부동산 시장은 큰 변화를 겪게 될 것이다. 최근 국내 가계 자산의 포트폴리오 역시 부동산에서 금융자산으로 이동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부동산에 머물고 있던 자금들이 속속 적립식 주식형 펀드로 이동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변화하고 대규모 인구 집단이 고령화되면서 새로운 금융자산과 다른 형태의 부동산 자산을 요구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경제적 혼돈의 시대에 무엇을 취하고 버릴지 독자들에게 알려 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박덕배
1958년 생으로 성균관대학교와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였다. 그리고 미국 뉴욕주립대학(버팔로)에서 화폐금융론과 거시경제학을 전공,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일금융연구원, 하나경제연구소 등을 거쳐, 현재 현대경제연구원 전문연구위원과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직을 맡고 있다. 경제평론가인 저자는 날카로운 시선으로 수많은 칼럼 및 논단을 통하여 경제 현안들을 분석해 왔다. 또한 급변하는 경제 시장의 한 가운데 있는 직업의 특성상,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많은 이들에게 올바른 금융관을 심어주기 위하여 폭넓은 활동을 벌이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