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전람회 10 - 소크라테스는악법도법이다라(체험판)

김주일 | 프로네시스 | 2006년 04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비판적 사고의 힘을 키워주는『지식 전람회』시리즈 제10권. 21세기의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멀티플레이어가 되기 위한 지적 체험을 제공하는 시리즈이다. 철학 이야기를 전해주는 <소크라테스는 `악법도 법이다`라고 말하지 않았다>에서는 플라톤을 비롯한 많은 제자들이 소크라테스에 대해 남긴 글을 통해 독배를 받아 든 소크라테스의 진의를 살펴본다.

이 책은 왜 우리 사회에서 소크라테스를 바라보는 시각이 한 방향으로 설정되었는지를 소크라테스의 죽음을 둘러싼 상식의 역사적 형성과정을 흥미진진하게 추적하고 있다. 또한 소크라테스의 유명한 대화법처럼 우리가 갖고 있는 상식의 보편타당성에 질문을 던지면서, 철학하기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성찰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김주일
김주일은 성균관대학교 대학교 철학과에 입학하여 희랍 철학에 매력을 느끼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 진학했다. <파르메니데스 철학에 대한 플라톤의 수용과 비판>으로 박사학위를 한 이후 ?은 연구자들이 의기투합해 희랍 철학 원전을 줄창 읽어대는 정암학당의 연구원이 되었다. 요즘은 희랍 철학을 베이스캠프 삼아 예술 철학과 철학사로 관심사를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지금도 정암학당에서 정암학당에 연구원으로 나가며 동학들과 함께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를 읽고 번역하고 있으며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미학과 철학을 가르치고 배우며 산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