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신을 짓는 사람

강소천 | 교학사 | 2006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소천아동문학상 운영위원회가 3년 동안의 논의와 작업 끝에 펴낸 〈강소천 아동문학전집〉은 강소천 선생님의 작품을 거의 대부분 실었습니다. 동화 126편, 동요·동시 231편을 모두 10권에 나누어 실었는데, 작품집과 전집의 발간 순서대로 작품을 수록하여, 강소천 선생님의 문학적 관심사가 어떻게 변해 가는지, 그 문학성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읽기 쉽게 지금의 맞춤법과 띄어쓰기에 맞게 고치고, 우리말 어법에 크게 어긋난 표현은 바로잡았습니다. 또 지금은 잘 쓰지 않는 옛말이나 어려운 말, 당시 시대 상황을 드러내는 말 등에는 각주를 달아 이해를 도왔습니다. 작품마다 풍부한 삽화도 곁들여 책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2권에는 꿈을 파는 집을 비롯하여 32작품의 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강소천 1915년 함경 남도 고원에서 태어나, 1963년 세상을 떠났다. 1931년「신소년」지에 동시를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고, 1941년에 동요.동시집 을 펴냈다. 1·4 후퇴 때 월남한 뒤, 당시 국민 학교 국어 교과서의 새 틀을 짜서 전담 집필하였고, 어린이 월간 잡지인「새벗」,「어린이 다이제스트」주간으로 아동 문학 발전에 힘썼으며, 1957년 어린이 헌장을 기초하였다. 동화집으로 , , , , , , 등과 전집류로 , 이 있다. 그림 : 성영란, 1969년 전남 해남에서 태어났으며, 호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그림을 그렸으며, 그린 책으로 『텔레비전은 무죄』, 『참 좋은 짝』, 『지구는 코가 없다』, 『방귀 한 방』, 『마트에 사는 귀신』, 『마중물 마중불』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강소천 아동문학전집을 펴내면서 꿈을 파는 집 봄날 비둘기 퉁소와 거울 고향으로 돌아가는 배에서 어머니 얼굴 그리다 만 그림 잃어버린 시계 송이와 연 감과 꿀 민들레 막동이와 약발이 종 소리 임금님의 눈 크리스마스 카드 크리스마스 꼬까옷 설날에 생긴 일 메리와 귀순이 무지개 맨발 눈 내리는 밤누가 누가 잘 하나 꾸러기라는 아이 조판소에서 생긴 일 어떤 작곡가 인어 꽃신을 짓는 사람 영식이의 영식이 칠녀라는 아이 잠꾸러기 영점은 만점이다 찔레꽃 소천의 고향과 나_전택부 강소천의 발자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