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렸던 나

강소천 | 교학사 | 2006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소천아동문학상 운영위원회가 3년 동안의 논의와 작업 끝에 펴낸 〈강소천 아동문학전집〉은 강소천 선생님의 작품을 거의 대부분 실었습니다. 동화 126편, 동요·동시 231편을 모두 10권에 나누어 실었는데, 작품집과 전집의 발간 순서대로 작품을 수록하여, 강소천 선생님의 문학적 관심사가 어떻게 변해 가는지, 그 문학성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읽기 쉽게 지금의 맞춤법과 띄어쓰기에 맞게 고치고, 우리말 어법에 크게 어긋난 표현은 바로잡았습니다. 또 지금은 잘 쓰지 않는 옛말이나 어려운 말, 당시 시대 상황을 드러내는 말 등에는 각주를 달아 이해를 도왔습니다. 작품마다 풍부한 삽화도 곁들여 책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7권에서는 잃어버렸던 나와 대답없는 메아리 두 작품이 실려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강소천 1915년 함경 남도 고원에서 태어나, 1963년 세상을 떠났다. 1931년「신소년」지에 동시를 발표하여 문단에 나왔고, 1941년에 동요.동시집 을 펴냈다. 1·4 후퇴 때 월남한 뒤, 당시 국민 학교 국어 교과서의 새 틀을 짜서 전담 집필하였고, 어린이 월간 잡지인「새벗」,「어린이 다이제스트」주간으로 아동 문학 발전에 힘썼으며, 1957년 어린이 헌장을 기초하였다. 동화집으로 , , , , , , 등과 전집류로 , 이 있다. 그림 : 이은천, 충북 옥천에서 태어났으며, 중앙대에서 한국화를 공부했다. 중앙대 한국화과 졸업생들의 모임, '우마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마사코의 질문』, 『까마귀 오 서방』, 『할머니를 따라간 메주』, 『멋진 내 남자 친구』, 『까치 우는 아침』, 『울지 마, 울산바위야』, 『나무야 나무야 겨울 나무야』, 『송아지가 뚫어 준 울타리 구멍』 등이 있다.

목차소개

강소천 아동문학전집을 펴내면서 잃어버렸던 나 대답 없는 메아리 어린이 헌장과 어깨동무 학교_서석규 강소천의 발자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