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아카데미 사화집 27 - 한국시 35인선

고정애 | 문학아카데미 | 2000년 11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고정애 시인의 일·한 대역 시집. 다양하고 개성적인 작품세계를 펼치고 있는 등단 10년차의 시인 34명과 이들을 지도해 온 박제천 시인의 신작시 2편을 수록하고 있다. `시 아카데미` 동인을 중심으로 시창작 활동을 벌여왔던 문청들의 시를 대거 소개하고 있다는 점과 일역을 통해 일본문단에도 소개된다는 점이 색다르다. 여기에 참여한 이들은 국내의 문학잡지를 통해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거나 꾸준히 작품 발표를 해왔던 신진 시인들로써 이들의 작품 경향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셈이다.

`문학아카데미`가 1988년 박제천 시창작 사숙을 설치한 이래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 시인들은 총 117명으로 이들 대부분이 시집 2~3권을 발간한 바 있는, 낯익은 문인들이다. 특히 이번 시집에는 윤동주문학상(김영남), 국민문학상(이섭), 대산문학창작기금(윤종대, 이나명, 윤정구), 문예진흥기금(고명수, 김진, 노명순, 박서진, 송정란, 이나명, 이영신, 주경림, 최영구, 윤정구) 등을 수상한 시인들이 참여하여 시집 발간의 의의를 높여주고 있다.

참여시인의 이름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최영규, 송정란, 김영남, 박서진, 박남주, 이영식, 노명순, 유수연, 박승미, 윤정구, 이나명, 고명수, 이영신, 김진, 하시현, 신기린, 이상복, 박미라, 송정아, 고정애, 이섬, 윤문자, 정영숙, 이보숙, 문경, 안차에, 주경림, 장덕천, 김병환, 정호정, 김수목, 고영섭, 고세정 등등

저자소개

목포여고 졸업, 시와 의식 등단, 사화집 <어느날의 여행>, <가을 사과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90년대동인. 은모래동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