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처음 후다닥 떡 만들기

박영미 | 성안북스 | 2015년 12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360원

판매가 10,360원

도서소개

★ 밥보다 간편하고 빵보다 건강하게 ★
초보자도 집에서 후다닥 만드는 떡!
값비싼 오븐, 많은 조리도구, 긴 발효시간은 필요치 않아요.
사람들은 대부분 떡 만들기를 어렵게 생각합니다. 떡은 떡집에서 가끔 사 먹는 음식이고, 특별한 날에나 먹는 음식이라고 여기지요. 하지만 막상 떡을 처음 만들어보는 분들은 빵보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떡 만들기는 결코 어렵거나 많은 재료와 도구가 필요한 일이 아닙니다. 쌀가루만 준비해 두면 언제든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떡 만들기 전문가인 박영미 교수의 20년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누구나 집에서 ‘후다닥’ 쉽게 떡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인절미나 절편 같은 친숙한 떡은 물론, 석탄병과 두텁떡 같은 나누어 먹기 좋은 정성어린 떡, 베이킹 보다 맛있는 요즘 인기 있는 초콜릿떡케이크, 버터설기 등 우리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현대인들의 맛과 취향에 잘 맞는 떡들이 가득합니다. 더불어 우리식 과자와 음료, 건강한 엄마표 간식까지 담고 있어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고 당장 만들어 보고 싶은 충동이 들 것입니다.

무엇보다 책의 자세한 설명을 따라 하다 보면 쉽고 자랑하고 싶은 만큼 폼 나는 떡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제 보기 좋고 맛도 좋은 건강한 떡을 집에서 쉽게 만들어 즐기세요!

저자소개

저자 : 박영미

그녀가 만든 떡 맛은 평소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엄지손가락을 치켜들 정도. 누구나 한번 먹으면 자꾸만 생각나는 강한 중독성을 지녔다. 질 높은 강의 내용과 서글서글한 성격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배화여자대학교를 비롯해 다수의 대학에서 전통병과를 가르쳐왔다. 중요무형문화재 38호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이수자가 되었고, 사단법인 궁중음식연구원, 궁중음식연구원 부설 전통병과교육원 떡·한과 전문반 교육 교육팀장을 역임한 뒤 현재 한양여자대학교 외식산업과 교수로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배화여자대학교, 장안대학교, 전주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과 단체에서 전통병과와 향토음식, 궁중·의례음식 강의를 했고, 음식박람회 및 각종 전시회에 궁중음식 출품 및 강연을 했다.

그녀는 사람들이 떡에 대해 “만들기 어렵다”, “특별한 날에나 먹는 음식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안타깝다고 말한다. 떡은 바쁜 아침에 밥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흔히 먹는 빵에 비해 영양이 풍부하며, 쌀가루만 있으면 그야말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일석삼조의 음식이라는 것.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자신의 20년 요리 노하우를 담아 《후다닥 떡 만들기》를 펴냈다.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만들기 쉬우면서도 자랑하고 싶을 만큼 폼 나는 떡과 한과, 엄마표 간식과 음료 레시피까지 담은 책이다.
요리에 관해 한 가지 꿈이 있다면, 더 많은 사람이 떡을 찾고 즐기게 되는 것. 그 꿈을 위해 고유의 맛이 살아있지만 현대인들의 입맛과 취향에도 잘 맞는 떡을 만드는 데 온 열정을 바치고 있다.

목차소개

목차

PROLOGUE

Basic 1 떡 만들기의 기본
Basic 2 고물과 고명 준비하기
Basic 3 색을 더하는 재료
Basic 4 기본 도구

Part 1 우리가 좋아하는 전통 떡
백설기
붉은팥시루떡
절편
인절미
쑥갠떡
개피떡
삼색 찹쌀떡
오쟁이떡
쇠머리떡
거피팥메시루떡
컵떡 활용하기
송편
감자송편
수수경단
약식
증편
네모부꾸미
화전

Part 2 나누기 좋은 정성어린 떡
무지개떡
대추약편
단호박떡
두텁떡
두텁메편
두텁찰편
구름떡
등태떡
석탄병
잣설기
흑임자설기
맞편
흑미영양떡
별미경단
현미인절미
밤단자

Part 3 베이킹 보다 맛있는 요즘 떡
설탕설기
고구마떡케이크
커피설기
팥설기
팥앙금떡
인절미말이
너트설기
초콜릿떡케이크
버터설기
녹차떡케이크
라즈베리설기
간편 증편
건과일찰떡
LA영양찰떡
찹쌀팬케이크

Part 4 달콤하게 즐기는 우리식 과자
개성약과
이색매작과
호두강정
양갱
견과류강정
방울쌀강정
깨엿강정
채소칩
밤초?150
더덕·도라지정과
사과·감자·무정과

Part 5 영양 가득한 엄마표 간식
떡샌드위치
단호박찰떡구이
떡샐러드
콩강정
홈메이드 맛동산
엄마표 강정
건빵맛탕
찹쌀호떡
멸치·새우매작과
흑미찐빵
두부쌀과자
떡바
인절미 토스트

Part 6 지혜롭고 건강한 우리 음료
식혜
오미자화채
수정과
단호박식혜
대추생강차
모과차
두유쉐이크

부록 | 우리 떡 이야기
Index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