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세트)

말런 제임스 | 문학동네 | 2016년 11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0,000원

전자책 정가 18,000원

판매가 18,000원

도서소개

"이 작품은 범죄의 세계를 넘어
우리가 거의 알지 못했던 역사 속으로 깊숙이 안내하는 소설로,
이 시대의 고전이 될 것이다"

★2015년 맨부커상 수상작★

"밥 말리를 죽여라"
1976년 12월, 밥 말리를 죽이려는 소년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섬광 같은 직관, 폭발하는 에너지
걷잡을 수 없는 무의식의 파고, 거친 호흡까지 조형해낸
압도적인 구술 서사의 대향연

1권
1976년, 자메이카는 노동당과 인민국가당이라는 양대 정당이 극심한 정치적 분열을 일으키고 있었다. 당시 마이클 맨리 수상은 정치적 긴장을 누그러뜨리고자 슈퍼스타 밥 말리를 앞세워 "스마일 자메이카 콘서트"를 기획한다. 그리고 콘서트를 이틀 앞둔 12월 3일 밤, 공연 준비가 한창인 밥 말리의 집에 7명의 괴한이 급습한다! 소설은 이 사건의 중심으로 바로 들어간다. 게토 소년, 마약상, 정치 깡패, CIA 요원, <롤링스톤>기자, 자메이카 탈출을 꿈꾸는 여인, 심지어 유령이 된 국회의원까지 경쟁하듯 자신의 시점에서 그날 밤을 재현한다. 13명의 내레이터의 진술은 서로를 전복시키고 뒤엉켜 거대하고 입체적인 이야기 뭉치, 즉 하나의 역사가 되어 뻗어나간다.

2권
자메이카는 평화를 위한 콘서트를 두 번이나 치러내지만 평화는 쉽사리 찾아오지 않는다. 갱들의 손엔 칼이나 날카로운 낫 대신 미국에서 공수한 총이 들려 있고 총격전은 일상이 된다. 게토의 마약상들은 콜롬비아의 메데인 카르텔과 손잡고 세를 넓혀 미국의 뉴욕, 마이애미 등지까지 진출한다. 자메이카에서 도망나와 미국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한 여인은 중산층 노인들의 간병인으로 일하며 온갖 차별을 감내한다. 잼다운의 삶, 그들이 뒤로하고 외면한 자메이카는 더 크고 악한 괴물이 되어 그들 앞에 버티고 서 있는데……

저자소개

말런 제임스 Marlon James

1970년, 자메이카의 수도 킹스턴에서 형사인 어머니와 전직 경찰관이었다 변호사가 된 아버지 사이에 태어났다. 평소 부모님의 주요 대화 내용은 범죄 사건이나 정치 등으로, 말런 제임스는 어린 시절부터 자메이카 현실을 가감 없이 접하며 성장했다. 서인도제도 대학교에서 문학을 전공한 후 10여 년 간 카피라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예술 감독 등 다양한 일들을 경험했다. 첫 장편소설 [존 크로의 악마John Crow’s Devil]를 완성했지만 2005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되기까지 출판사에서 78번 거절당했다. 좌절한 그는 한때 소설 원고를 전부 없애버리기도 했다. 그러나 미국 펜실베이니아의 윌크스 대학교에서 문예창작 석사과정을 밟으며 그의 작풍에 주목하는 스승들을 만났고, 이를 계기로 두번째 장편 [밤 여인들의 책The Book of Night Women](2009)을 펴낼 수 있었다. 이후 꼬박 4년을 매진하여 집필한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2014)로 2015년 맨부커상을수상한다. 자메이카인으로는 최초 수상, 캐리비안 지역 작가로서는 1971년 V.S. 나이폴 이래 두번째였다.

[존 크로의 악마]는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데뷔 소설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뉴욕 타임스> 편집자의 선택에 뽑히는 등 재발견되었고, [밤 여인들의 책]은 2010년 미네소타 북어워드를 수상하고 전미비평가협회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는 2015년 맨부커상을 비롯해 OCM 보카스상(캐리비안 문학 부문), 인종 차별을 다룬 작품들을 대상으로 해 ‘블랙 퓰리처상’이라 불리는 애니스필드-울프 소설상, 아메리칸 북어워드, 미네소타 북어워드를 받았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미네소타 주 매캘리스터 칼리지 부교수로 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목차소개

1권
오리지널 로커
1976년 12월 2일

한밤의 습격
1976년 12월 3일

파투아 뜻풀이

2권
섀도 댄싱
1979년 2월 15일

화이트 라인/키즈 인 아메리카
1985년 8월 14일

사운드 보이 킬링
1991년 3월 22일

옮긴이의 말
파투아 뜻풀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