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전집 3 - 주홍색 연구ㆍ네 명의 기호

아서 코난 도일 | 시간과공간사 | 2002년 05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세계 문학 사상 가장 유명한 캐릭터인 셜록 홈즈는 이제 영문학 고전의 반열에 올라 문학 전공자들의 연구대상이 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제대로 된 완역판 없이 어린이물 정도로만 인식되어 아쉬움이 많았다. 셜록 홈즈 이야기는 코난 도일이 4권의 장편과 56편의 단편으로 써내려간 방대한 분량의 작품. 추리문학인인 정태원 씨의 완역으로 출간.

[주홍색 연구]는 사랑하는 여인의 원수를 갚기 위해 30년간 복수의 칼을 갈아온 한 남자의 완벽한 살인극이다. 미궁에 빠지는 사건을 완벽하게 추리해 가는 홈즈와 왓슨의 기지가 돋보인다.

[네 명의 기호]는 왓슨의 마음을 빼앗은 아름다운 아가씨를 통해 사건에 휘말려 든다. 어마어마한 보물을 둘러싸고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 보물의 워주인이 네 명의 기호가 담고 있는 의미는? 사건은 동인도 회사의 세포이 항쟁이 일어난 시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저자소개

1859년 에든버러에서 출생했고 아버지 찰스 얼터먼트 도일은 잉글랜드인이었고 어머니 메리 폴리는 아일랜드인이었다. 에든버러 대학교 의학과에서 공부했고, 졸업 후 개업의로 일하는 한편 소설을 썼다. 학생 시절부터 단편을 썼던 그는 20세가 되기 전에 첫 작품을 에든버러 저널에 발표하였다.

첫번째 결혼을 1885년 루이스 호킨스와 하였고, 1907년 진 레키와 두번째 결혼을 하였다. 첫 부인과 두 명의 자식이 있고 두번째 부인과 두 명의 자식이 있다. 1930년 7월 7일 심장마비로 사망하였으며 두번째 부인에게 마지막 말로 당신 정말 멋져(You are wonderful.)라 했다고 한다.

애드가 앨런 포와 에밀 가보리오를 동경하여 새로운 인물의 창조에 착상, 드디어 '셜록 홈즈'로 대표되는 명탐정을 탄생 시켰다. 1887년 첫 번째 작품인 <주홍색 연구 A Study in Scarlet>가 발표되고, 단편이<스트랜드 매거진>에 연재되자 큰 호평을 받았다. 보어전쟁 때에는 군의관으로 출전, 기사 작위를 받았다. 홈스 탐정물의 연재는 몇 번이나 중단되었으나, 그때마다 독자의 성화에 못 이겨 다시 썼고, 장편은 <바스커빌 가(家)의 개 The Hound of the Baskervilles>외 3편, <빨간 머리 연맹 The Red-headed League>외 55편의 단편이 있다. 홈즈는 명탐정으로 전 세계의 독자들을 사로잡았고, 도일은 추리소설을 보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용감한 제랄>의 모험담, <잃어버린 세계>등의 과학소설도 썼으며, 역사에 많은 관심이 많아서 역사 소설을 출판하기도 하였다. 영국과 프랑스의 백년 전쟁을 소재로 한 <흰색 회사(The White Company)> 등이 있다.

역자소개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원서 장서가이자 추리소설 번역가, 평론가이다. 광고회사 CF감독, 영화 조감독, 추리전문지 주간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도전 추리퀴즈>, <논리 쏙 재미 쏙>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일본 써스펜스 걸작선>, <인 더 미소 수프>, <도전 추리 퀴즈>, <와일드 소울>, <백야행>, <대통령의 미스터리>, <누가 호랑이 꼬리를 밟았나>, <베이커가의 살인>, <지하철>, <세계 문학 베스트 미스터리 컬렉션>(편역), <빨간 고양이>(일본추리작가협회상 수상 단편집) 등이 있다.

목차소개

주홍색 연구

제1부 전 육군 군의관 존 H. 왓슨의 회상록에서

제2부 성인들의 땅



네 명의 기호

1. 추리

2. 사건 진술

3. 해결을 찾아서

4. 대머리 남자의 이야기

5. 폰디체리 저택의 참극

6. 셜록 홈즈의 논증

7. 통 에피소드

8. 베이커가 소년 탐정단

9. 빠진 고리

10. 섬 남자의 최후

11. 애그라의 보물

12. 조너선 스몰의 이상한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