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 힘: 우리가 모르는 놀라운 식물이야기

까트린느 바동 | 푸른나무 | 2007년 03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4,750원

판매가 4,750원

도서소개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신비로운 식물의 세계에 대해 그 진화 과정을 따라 다루고 있습니다. 식물의 기본 구조인 뿌리, 줄기, 잎에서부터 세계에서 가장 큰 식물, 극지방에서 사는 식물, 식충 식물, 식물의 경이로운 모성애에 이르기까지 식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화려하고 선명한 사진들과 함께 펼쳐집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덮는 순간, 놀라 눈이 번쩍 뜨일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까트린느 바동 프랑스 자연사 박물관의 조교수로 일하고 있는데,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작품과 전시회, 시청각 자료들을 제작하고 알리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식물에 대한 귀중함을 일깨우기 위하여 세계 각지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경험들이 그녀의 여러 작품들 속에 나타나 있습니다. 역사와 과학에 관련한 다양한 작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역자소개

역자 : 김동찬 서울대학교 불문학 석사(현대문학) 과정을 마치고, 서울대 프랑스어 캠프 등 어학 및 인문관련 프로젝트에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SBS 스페셜 ‘아름다운 실버! 미래의 선택’ 및 KBS 스페셜 ‘도자기’ 등의 영상번역 및 각종 전문분야 실무 지침서 번역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Ⅰ. 식물의 세계로 식물, 그 끈질긴 생명의 시작 씨앗의 발명으로 더 널리 퍼지다 잎에서 꽃까지, 개성 있는 모습으로 스스로 영양분을 만드는 식물 자손을 퍼뜨리는 방법도 가지가지 씨앗의 지혜: 훨훨 날아, 물위에 둥둥 식물도 움직인다 Ⅱ. 상상을 초월하는 괴짜 식물들 무더운 열대에서는 이렇게 살아야죠 불타는 사막, 기이한 식물 극지방도 끄떡 없어요 높은 고지대에 살기 위해서는 몸집을 줄이고 물에서도, 땅에서도 자신 있어요 식충 식물: 벌레를 잡아 영양 보충도 하고 모래 언덕에 사는 식물 몸을 가볍게 하기 위한 지혜 바다 속에서도 꽃과 엶를 맺는다 식물 세계의 짠돌이, 총집합! Ⅲ. 아낌없이 주는 식물 끼리끼리 나누고, 서로서로 모으고 한데 모아 기르고 관찰하고 약이 되는 식물 상큼한 음료와 향긋한 냄새를 독이 있는 식물: 적당하면 약, 많으면 독이 된다 양털을 만드는 나무? 색도 내고, 향도 만들고 과거의 식량에서 미래의 식량까지 종이도 만들고, 설겆이도 하고 식물의 개량: 우리 엄마를 찾아 주세요 이름 모를 잡초가 아니랍니다 마법도 펼치고, 기운도 북돋우고 인간의 바램이 깃든 식물들 부록 용어 설명 지질 시대의 구분 세계의 기후 식물의 명명법 식물의 계통도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