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어린이 인문 시리즈 10 | 철학 이야기)

이관호 | 나무생각 | 2016년 08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제대로 생각을 키우는 인문서!

인성교육을 위한 「어린이 인문」 시리즈 『생각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인문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구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편견을 버리고,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이해하도록 도우며 논리적 사고와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이해하기 쉽게 쓴 글과 재미있는 그림, 생생한 사진이 보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이번에는 초등 3, 4학년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논제를 던져 주고 스스로 고민하고 생각하여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도록 이끕니다.

‘정신’과 ‘몸’ 중에서 진짜 나는 어떤 것인지, 왜 철학자들마다 다르게 생각한 것인지 살펴보면서 자신에 대해 좀 더 깊이 있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논어를 통해 진정한 공부의 의미를 묻고, 공부함에 있어서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돌아보게 만듭니다. 특히 마지막 6장에서는 정의로운 사회를 이루기 위해 개인의 자유는 어느 정도 포기하는 것이 옳은 일인지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나기 쉬운 사례를 통해 살펴봄으로써,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정의로운 사회가 얼마나 어려운 선택 속에 있는지도 알아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관호
연세대학교에서 역사를 전공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철학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사회적 기업인 인문학 카페 대표로, 고전 읽기 시민 운동인 ‘고독클럽’을 운영하고 있지요. 서울시 공익 활동지원 사업인 ‘모모의 생각연습’을 기획 및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쓴 책으로 《생각의 연습》이 있습니다.

그림 : 양수홍
서울에서 태어나 시골 같은 달동네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에서는 한국화를 전공하였고 여러 공모전에 입선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룹인 ‘하얀생각하기’의 회원으로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전시회 참여를 비롯해 동화도 함께 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무도령》《반쪽이》《세 가지 유산》《우리 아이 이야기 친구》《사랑이 있는 곳》《전태일》 《오가리살 이야기》《서울, 1964년 겨울》《최척전》《간 큰 도둑》《태극기》《탈무드》《고마워, 살아 줘서》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_ 생각이 더 중요해진 시대입니다

1장 ‘나’에 대해 생각해 보자
2장 ‘역사’에 대해 생각해 보자
3장 ‘공부’에 대해 생각해 보자
4장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보자
5장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해 보자
6장 ‘정의’에 대해 생각해 보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