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팩토리

김광호 | 좋은땅 | 2016년 08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리얼팩토리》는 중소기업이 경쟁에서 이기는 법, 생존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QCD 측면에서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기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것들을 상세히 풀어 안내하고 있다. 공장 경영 컨설턴트로서 15년간 다양한 제조업종의 생산성 향상, 품질 향상 프로젝트를 수행했던 저자의 경험과 기업체 강의를 바탕으로 하여 ‘좋은 품질’을 만들기 위한 배경 지식과 관련 사례를 제시해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자소개

한국에서 오랜 시간 산업 현장의 생산성 혁신 컨설팅을 해 온 베테랑 컨설턴트!

대학에서 산업공학을,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현대전자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해 지금은 에코피에스코리아에서 컨설팅사업본부 상무로 일하고 있는 대표적인 혁신 전문가이다. 혁신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전문 지식,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15년간 관련 산업에서 현장 중심의 컨설턴트로 활동하였다. 자동차, 전기전자, 생활가전, 건설기계 업종 등 다양한 분야의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지도와 코칭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 원가절감 성과를 창출하였다. 더불어 정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가자원생산성표준 개발과 한국형 제조혁신방법론 개발에 참여하였다.
이 책은 저자가 다년간 컨설팅을 해 오면서 느낀 소중한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오랜 시간 준비하여 발간한 첫 번째 작품이다. 그동안 숱한 조직의 혁신 과제를 수행하면서 배우고 터득한 실전의 노하우를 엮은 책으로, 저자의 품질과 혁신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보여준다.
저자 이메일 : khjkkh@empal.com

목차소개

추천의 글
프롤로그

1부 생존할 수 있는가?
01. 왜 혁신해야 하는가?
02.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03. 혁신에 대한 태도
04. 혁신의 주체는 현장감독자

2부 품질의식 제고
05. 품질이란?
06. 현장의 품질의식
07. 품질자기선언
08. 자공정 품질보증

3부 실천안 갖추기(기본篇)
09. 검사게이트를 운영하라
10. 부적합을 봉쇄하라
11. 중요특성을 관리하라
12. 변경 포인트를 관리하라
13. 치공구를 관리하라

4부 실천안 갖추기(확산篇)
14. 다기능공을 육성하라
15.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라
16. 목표를 세우고 추적하라
17. 계층별로 공정을 모니터링하라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