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 초등1학년 학교생활 완벽 스타트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제작팀 | 북하우스 | 2016년 02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360원

판매가 10,360원

도서소개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박사의 따뜻하고 깊이 있는 격려와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의 알차고 실질적인 정보가 한눈에 펼쳐진다

예측 불허 등교 마라톤에서 좌충우돌 문제 상황 해결까지
부모가 몰랐던, 보면 볼수록 놀라운 교실 속 초등1학년의 사생활!

“우리 아이는 학교에서 무사히 잘 지내고 있을까?”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수업은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처음 태어났을 때 너무나 작고 여렸던 아이, 부모로서 잘 키울 수 있을까 조바심 내며 키웠던 아이가 벌써 여덟 살이 되어 학교에 입학한다.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키고 난 뒤 부모의 마음은 아이가 짝꿍과는 잘 지낼지, 40분이나 되는 수업 시간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점심시간에 밥은 골고루 먹을지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을까 너무 궁금해 아이의 학교생활을 속속들이 보고 싶어서 아이의 교실에 몰래 따라가고 싶은 심정이다.
아이들이 학교에 가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 궁금한 부모들에게 나타난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은 춘천에 위치한 초등학교 1학년 교실을 약 1년간 아무런 설정 없이 100퍼센트 있는 그대로 유쾌하고 순수한 아이들의 학교생활의 모든 것을 들여다보았다. 방송의 뜨거운 관심은 책으로 이어져 방송에서 보여준 1년간의 성장 과정과 함께 초등1학년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담아 책으로 출간되었다.
책에서는 학교라는 공간에서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학부모로서 초등1학년 아이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야 할지 보여줌으로써 부모들의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아이들 본연의 모습을 통해 초등1학년들의 마음 성장, 교우 관계, 숨은 고민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하루하루 성장해나가는 여덟 살 아이들의 이야기와 함께 각 챕터별로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의 가정통신문을 수록해 초등 입학에 관한 정보와 초등1학년 학교생활의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함으로써 부모가 직접 보지 못한 학교생활을 생생하게 그려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책임감수를 맡은 서천석 박사의 부모와 아이를 위한 따뜻한 공감 조언을 담아 흔들리는 부모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아이의 가능성을 믿도록 이끄는 현명한 육아의 지혜를 전한다.

저자소개

저자 :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국내 최초로 시도된 교실 중계방송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은 실제 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 16대의 관찰 카메라를 설치해 선생님과 21명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보여줌으로써 부모들이 너무나 궁금했지만 알 수 없었던, 초등1학년 아이들의 1년간의 성장과 변화를 유쾌하고 현실감 있게 보여주었다. 또한 어른의 시선이 아닌, 아이들의 관점에서 학교생활과 육아지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했으며 아이가 학교에 입학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을 이해하고 집에서는 알지 못했던 아이들의 심리를 알아봄으로써 예비 초등생 부모에게 특별한 정보와 감동을 선사하였다.

감수 : 서천석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일하던 중 어른들이 앓고 있는 마음속 병의 뿌리가 어린 시절에 있다는 것을 느끼고 소아청소년정신과 과정을 밟았다. 지금은 아이들은 물론 상처 입은 어린 날을 마음 한구석에 간직한 부모들을 상담하는 의사로 살아가고 있다.
2010년부터 MBC 라디오 <여성시대>의 ‘우리 아이 문제없어요’를 진행하고 있고, MBC의 <아빠! 어디가?>, KBS의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육아예능 프로그램의 자문의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여러 방송과 강연 등을 통해 많은 부모들을 만나고 있지만 정작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그의 작은 진료실이다.
그림책에도 관심이 많은 그는 [한겨레신문]에 <서천석의 내가 사랑한 그림책>을 연재하고 있으며,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라는 상담 코너를 네이버캐스트에 연재 중이다. 저서로는 『하루 10분, 내 아이를 생각하다』,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서천석의 마음 읽는 시간』,『우리 아이 괜찮아요』 등이 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제정한 저작상의 제1회 수상자이다.

목차소개

INTRO 학교에 가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Part 1 두근두근 학교생활 스타트!
1. 처음 학교 가는 날
2. 내 짝꿍을 소개합니다
3. 1학년의 하루
4. 우리에게는 꿈이 있어요
5. 등교 마라톤
6. 선생님이 필요해요
* 서천석 박사의 토닥토닥 공감 한마디

Part 2 두근두근 본격 학교생활
1. 우리들의 쉬는 시간 - 실내 놀이
2. 우리들의 쉬는 시간 - 바깥 놀이
3. 문제가 생겼어요!
4. 기다려지는 점심 시간
5. 대청소가 시작됐어요
* 서천석 박사의 토닥토닥 공감 한마디

Part 3 두근두근 실력 쑥쑥 수업 시간
1. 책 받는 날, 한글 공부 시작
2. 체육 시간
3. 국어 시간과 수학 시간
4. 신나는 가게놀이
* 서천석 박사의 토닥토닥 공감 한마디

Part 4 두근두근 1학년의 마음속
1. 친구가 생겼어요
2.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3. 말말말, 대화의 세계
4. 남과 여의 차이
5. 고민 있어요
* 서천석 박사의 토닥토닥 공감 한마디

Part 5 두근두근 이만큼 자랐어요
1. 나를 보여주고 싶어요
2. 한 뼘 더 자랐어요
3. 난 할 수 있어요
* 서천석 박사의 토닥토닥 공감 한마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