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얻는 대화 : 1% 더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대화법

김현아 | 레몬북스 | 2016년 05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우리는 지금 말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더욱이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이제 대화의 영역이 서로 얼굴을 보고 하는 이야기나 전화 통화를 넘어 수없이 오고가는 메시지, SNS 등으로 확장되고 있다. 그러나 대화의 장이 많아진 만큼 부작용 또한 많다. 사람들은 작은 일에도 소외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애정결핍이라든지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감당하기 어려워하는 이들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 우리의 대화를 제대로 활용해 많은 사람을 내 자산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해지기를 원하고 그 행복은 사람과 사람이 함께 있을 때 가능하다. 그렇기에 우리는 사람과 사람이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의 하나인 대화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대화를 통해 우연처럼 만난 사람을 인연으로 만드는 법을 배워 나가야 하는 것이다. 이제는 생각나는 것을 그대로 말로 옮기는 대화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대화를 해야 한다. 이 책은 사람을 얻기 위한 대화의 지침서이자 안내서이다.

저자소개

저자 김현아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직장인으로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갈 무렵이 되었지만 마음은 언제나 허전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초등학교 시절부터 꿈꾸던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어린 시절 우연한 사고로 시신경을 다쳐 수술이나 안경으로도 교정시력이 올라가지 않는, 눈이 매우 나쁜 저자는 맹학교와 같은 특수 교육을 받지는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 평범하게 공립학교를 다녔다. 그래서 사람들과의 소통에 관심이 많았다. 어떻게 하면 친구들과 선생님의, 회사를 다니면서는 동료와 상사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지를 늘 생각했다. 그리고 그 답을 대화에서 찾았다. 말은 입 밖으로 나가는 순간 사라지는 것 같지만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대화를 할 수 있을지 늘 고민했다. 그렇게 저자는 자신의 대화 방법을 찾아갔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1장 누구든 친구로 만드는 대화를 해라 01 사람을 얻는 대화법은 따로 있다 02 대화의 시작, 따뜻한 인사 한마디 03 상대의 말을 먼저 들어주어라 04 상대의 마음을 먼저 생각해라 05 상대의 관심사를 찾아라 06 내 말이 무조건 옳다는 마음을 버려라 07 상대를 ‘듣는 사람’으로 만들지 마라 08 상대의 눈을 보고 말해라 09 누구에게든 나다운 모습을 잃지 마라 2장 나도 모르는 평소의 말 습관을 점검해라 01 ‘내 말은 그게 아닌데.’ 사람들은 왜 오해할까 02 나도 모르는 평소의 말 습관을 점검해라 03 왜 나는 자꾸 말실수를 하게 될까 04 왜 나는 자꾸 말싸움을 하게 될까 05 열정적으로 말하는가, 흥분해서 말하는가 06 부정어법을 쓰는 사람은 대결 상황을 만든다 07 목적에 맞게 대화 시간을 조절해라 08 상대의 이름을 기억해라 3장 상대를 매료시키는 대화의 기술 01 상대의 말에 적절한 맞장구를 쳐라 02 대화에도 우선순위가 있다 03 핵심을 콕 찍어 단순하게 말해라 04 사람들은 쉽게 말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05 스토리를 담아 대화해라 06 오감을 자극하며 대화해라 07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간 단 1분 08 죄책감 없이 “NO”라고 말해라 09 성공한 사람들은 100% 긍정언어를 쓴다 4장 대화는 말이 아니라 마음을 주고받는 것이다 01 대화란 상대의 마음을 먼저 듣는 것이다 02 따뜻한 말 한마디가 상대의 마음을 연다 03 상대의 감정을 느끼며 대화해라 04 가슴을 안아주는 느낌으로 대화해라 05 말 한마디가 기회를 만든다 06 통하는 대화, 공감만으로 충분하다 07 열정과 간절함이 상대의 행동을 이끈다 08 지금부터 당신의 대화법은 달라져야 한다 5장 모든 인간관계는 대화법으로 바꿀 수 있다 01 상대의 마음을 얻는 사람은 대화법이 다르다 02 슬픔이나 고민에 빠진 사람은 해결책이 아닌 공감을 바란다 03 상대를 적이 아닌 내 편으로 만드는 대화를 해라 04 모든 인간관계는 대화법으로 바꿀 수 있다 05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해라 06 세상에 대화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없다 07 말만 바꾸어도 인생이 변한다 08 원하는 것이 있다면 상대의 마음부터 얻어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