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운수종사자 관리실무

윤여경 | PITCHM | 2012년 11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함께 웃는 교통문화, 버스 운수종사자의 교통안전의식 전환을 위한 실무지침서 대중교통의 안전성과 친절도에 대한 승객들의 요구가 중요시되는 시대에 발맞추어 단순히 운송 수단으로만 여겨졌던 버스 운수도 이전보다 더욱 더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게 되었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도심은 물론 풀 내음과 먼지바람이 이는 시골길에 이르기까지 버스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버스 운수종사자는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 운전에 대한 준비의식과 서비스마인드로 무장하여 승객을 따뜻하게 맞이해야 할 것이다. [버스 운수종사자 관리실무]는 버스 운수종사자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버스 운수종사자로서 가져야 할 몸과 마음가짐은 무엇인가, 안전운전을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론적인 이야기보다 실무와 사례에 중점을 둔 실용적인 책이라 여겨지게 될 것이다. 함께 웃는 교통문화는 더 이상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나부터 준비된 전문인으로서 승객과 안전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어느새 미소 짓고 있는 모두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버스 운수종사자 관리실무]를 통해 여러분들이 많은 도움을 얻고 한층 더 성숙된 교통문화를 이룩하기를 바란다.

목차소개

1장 버스 운수종사자의 기본매너 1. 운전자의 서비스 자세 2. 외모 경쟁력 향상 2장 친절한 서비스 제공 1. 버스 친절 서비스 2. 대중교통 사업용 차량의 서비스 역량 높이기 3장 버스환경 개선 1. 버스 청결관리 2. 고객 편의 제공 4장 운전자의 피로예방 1. 운전피로 관리 및 해소법 2. 만성피로 진단 및 관리법 3. 운전자의 생활습관 4. 수면관리 5장 음주관리 1. 알코올이 운전자에게 미치는 영향 2. 음주관리 6장 직업운전자의 건강장애 1. 근골격계 질환 및 기타 질환 2.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7장 안전운행 실천 1. 안전 담보를 위한 실천사례 2. 안전운전을 위한 점검사항 8장 버스 준공영제 1. 버스 준공영제의 개요 2. 버스 준공영제의 시행 9장 사고 예방 교육의 중요성 1. 사고 원인 및 예방 대책 2.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교육 10장 운수종사자 역량평가 1. 역량(운행)평가의 개요 2. 역량(운행)평가 시스템 3. 역량(운행)평가 사례 연구 4. 역량(운행)평가 기대효과 11장 현장코칭 1. 현장코칭의 개요 2. 현장코칭의 운영 3. 현장코칭 기대효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