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김리을 | 황금부엉이 | 2016년 06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감성 캘리그라피 활용백서!
선 긋기부터 자음 쓰기, 모음 쓰기 등 캘리그라피에 대한 이론 설명보다는 갖고 싶고 쓰고 싶은 다양한 손글씨 쓰는 법을 소개하고, 일상에서 캘리그라피를 활용하는 방법, 쓴 글씨를 SNS 상에서 예쁘게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책입니다. ‘미안해’ ‘고마워’ ‘생일 축하해’ 등 일상에서 자주 쓰게 되는 메시지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노래가사, 영화, 시, 소설 등에서 뽑은 좋은 문장으로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캘리그라피 독학을 결심한 초보자에게 유용합니다. 별책 부록으로 제공되는 104쪽 분량의 <캘리그라피 노트>에는 책에 소개된 모든 손글씨체를 2~3번 반복해서 따라 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책에는 캘리그라피를 이용한 홈파티 준비부터 생활소품 제작, 쓴 글씨를 웹상에서 꾸미는 방법까지 다양한 활용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캘리그라피 이론 외에 실용적인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 상세 책 내용

Part 1 순간을 기록하는 캘리그라피
소중한 이들에게 손으로 쓴 메시지를 남기고 싶을 때,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을 때, 마음에 잔잔히 퍼지는 좋은 문장을 만났을 때, 손글씨만의 특별한 느낌으로 기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모든 글씨마다 사용된 펜 정보가 들어 있고, 예시 글씨마다 ‘잘 써 보이는 법칙’을 통해 다양한 손글씨체의 특징과 쓰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Part 2 행복한 캘리그라피
기존 캘리그라피 책을 통해 무조건 쓰기 연습만 하고 있거나, 직접 쓴 손글씨를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아이디어를 알려드립니다. 캘리그라피 이론은 이미 많은 책들이 반복해서 소개하고 있지만 정작 예쁘게 쓴 글씨를 어떻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제대로 알려 주는 책은 없었습니다. 캘리그라피를 사진과 합성하는 방법부터 홈파티를 위한 캘리그라피 활용, 손글씨의 따뜻한 느낌을 담아 선물용 컵으로 만드는 방법처럼 일상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담았습니다.

Part 3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는 당신에게
어디 가서 배울 시간이나 여건이 안 되거나, 캘리그라피 독학을 결심했지만 꾸준히 연습하는 게 힘든 이들을 위해 혼자서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10가지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습관처럼 하나씩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쌓인 실력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부록_즐겨찾기
종이 한 장, 펜 한 자루면 충분하지만 어떤 종이, 어떤 펜인가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 게 캘리그라피입니다. 캘리그라피 초보자를 위해 저자가 실제 자주 사용하고 자주 들여다보며 공부하는 사이트 정보, 펜 정보, 종이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단순히 ‘이런 재료가 어때요’하고 설명한 것이 아니라 실제 글씨 예시를 통해 각각의 재료들이 담고 있는 느낌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알려 드립니다.

▶ 캘리그라피 동영상
책 곳곳에 있는 큐알 코드를 찍어 보면 캘리그라피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동영상을 통해 글씨 쓰는 순서, 모양내는 방법, 펜 사용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

▶캘리그라피 노트
책에 있는 글씨를 마음껏 연습할 수 있게 부록 노트를 준비했습니다. 2~3번 이상 반복해서 베껴 쓸 수 있는 문장을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 혼자서 써 볼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 캘리그라피 독학을 결심한 이들에게 실용적입니다. 또한 예쁜 사진으로 디자인된 페이지가 들어 있어 자신이 쓴 손글씨에 감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김리을
인스타그램(@arayaya)을 통해 일상의 소소한 감성과 느낌을 캘리그라피로 공유하고 있는 캘리그라퍼. 현재 미디어관련 분야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으며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타이틀 & 자막 작업에 참여했다. 여느 잡지의 화보 못지않은 반짝이는 이미지로 수만 팔로워에게 감성 넘치는 손글씨의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목차소개

PART 1 순간을 기록하는 캘리그라피
01 소중한 사람에게 보내는 캘리그라피
감사 · 사랑 · 사과 · 위로 · 응원
02 특별한 날을 위한 캘리그라피
생일 · 연말연시 · 크리스마스 · 기념일 · 결혼
03 간직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캘리그라피
내가 좋아한 가사들 · 내가 좋아한 영화 및 드라마 대사들 · 아름다운 시 · 마음에 들어온 책 한 구절


PART 2 행복한 캘리그라피
01 캘리그라피 작품 예쁘게 사진 찍기
02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진과 글씨 합성하기
03 스마트폰 앱으로 글자 스캔하기
04 캘리그라피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보기
05 캘리그라피로 블로그 배너 만들기
06 캘리그라피 명함 만들기
07 캘리그라피가 들어간 기념품 만들기
08 드라이플라워 엽서 만들기
09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10 액자로도 응용 가능한 우리집 가훈 액자 만들기
11 캘리그라피 파우치 만들기
12 캘리그라피 캔들 만들기
13 캘리그라피로 파티 용품 장식하기
14 캘리그라피로 여권 케이스 & 노트 리폼하기
15 라벨지+캘리그라피 조합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16 캘리그라피로 지우개 도장 만들기


PART 3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는 당신에게
01 처음 쓴 글씨와 4주 후의 글씨 비교해보기
02 캘리그라피로 다이어리 쓰기
03 노래 들으며 가사 끄적이기
04 의성어와 의태어 연습하기
05 왼손 혹은 평소에 글씨를 쓰지 않는 손으로 글씨 써보기
06 다양한 펜으로 써보기
07 다양한 종이에 써보기
08 사진에 어울리는 글씨 연습하기
09 잘 쓴 캘리그라피는 기록으로 남겨두기
10 일상 속의 모든 글씨를 연습한다는 마음으로 살기

부록
01 펜 즐겨찾기
02 종이 즐겨찾기
03 캘리그라피 즐겨찾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