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프레데리크 마르텔 | 문학동네 | 2016년 07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9,500원

판매가 19,500원

도서소개

전 세계 디지털 보급에 관한 세계 각지의 현장 보고서. 저자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징, 텔아비브, 요하네스버그, 가자 지구, 뉴욕, 나이로비 등지를 비롯해 50여 개국을 돌아다니며 현지의 IT 실태를 조사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는 세상이 하나의 네트워크를 향해 진화하며, 문화적.언어적 차이도 사라져간다고 ´본능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비본능적으로´ 조금 다른 시각을 제시한다.

세상은 결코 ´메인스트림´이라는 하나의 주요 문화로 흐르지 않는다. 인터넷은 차이를 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를 공고히 하고, 수평적으로 세상을 넓히기도 하지만 세상의 각 부분을 수직적으로 파내려가기도 한다. 그리하여 지표면이 아닌 웹세계라는 아주 널따란 공간을 깊게 파내려간다. 그곳에선 어떤 대화와 맥락을 타고 각각의 지류가 형성되는지, 세계 인터넷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이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단순한 생중계가 아닌 통찰력 있는 분석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소개

작가이자 학자이며 전방위적 지식인.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2001~2005년 미국 보스턴 프랑스 대사관에서 프랑스 문화 및 학술 담당관을 지냈다. 미국 관련 전문가로서 라디오 방송국 프랑스 퀼튀르에서 매주 일요일 저녁에 방송되는 미디어 및 창작 산업 관련 프로그램 「소프트파워」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랑스 앵포의 논평 코너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2007년 이후로는 책 리뷰 사이트 nonfiction.fr을 운영하고 있다. 대중문화의 세계화를 다룬 베스트셀러 『메인스트림Mainstream』(2010)은 전 세계 20개 언어로 번역·출간되는 등 크게 주목받았으며, 이외에도 『68혁명 이후 프랑스의 동성연애Les homosexuels en France depuis 1968』(1996), 『극장Theater』(2006), 『미국 문화에 관하여De la Culture en Amerique』(2006) 등 아홉 권의 책을 펴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제1장 "밸리"라 불리는 지역
제2장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
제3장 모바일
제4장 IT=Indian Technologies
제5장 스마트 시티
제6장 도시의 소생
제7장 My Isl@m
제8장 웹의 규제자
제9장 스마트 큐레이션
제10장 소셜 TV
제11장 ".EU"
에필로그

주요 용어 | 자료 출처 |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