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의 농도

김민령 김봉래 김학찬 송미경 오문세 장은선 전삼혜 공저 유영진 엮음 | 문학동네 | 2016년 07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8,800원

판매가 8,800원

도서소개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 중독

사람은 누구나 무언가에 조금씩 중독되어 있다. 정도나 양상에 차이가 있을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흔히 무언가에 중독되었다고 하면 비정상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학습이나 진학에 관계없는 무언가에 눈길을 두면 각종 규제와 금지의 잣대를 들이밀고 본다. 통제 속에 갇힌 청소년들은 경험 그 자체를 즐겨볼 기회를 잃어가고 있고 자연히 스스로를 언제 어떻게 통제해야 하는지 알기 힘들다. 일탈과 쾌락의 포로가 되기 쉬운 청소년기, 중독이란 무엇이고 중독이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제대로 들려줄 문학작품이 필요하다.

김민령 김봉래 김학찬 송미경 오문세 장은선 전삼혜가 꾸린 『중독의 농도』는 강렬하고 실험적인 서사로 청소년 독자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선사할 단편들로 채워져 있다. 일곱 명의 작가들은 중독이라는 공통테마에 머리를 맞대되, 깊은 주제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군상을 제시함으로써 청소년 독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저마다의 돌파구를 냈다. 독자들은 이들이 낸 길을 따라 자기를 반추함으로써 스스로를 불안하게 하거나 의지를 약하게 하는 어떤 것을 가려내고 짚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글쓴이
김민령 : 2006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작은 집 이야기」가 당선되어 등단. 제2회 창비어린이신인문학상 평론 부문 수상. 동화집 『나의 사촌 세라』 등 출간.

김봉래 : 2013년 장편소설 『흑룡전설 용지호』로 제4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수상.

김학찬 : 2012년 장편소설 『풀빵이 어때서?』로 창비장편소설상 수상. 장편소설 『상큼하진 않지만』 등 출간.

송미경 : 2008년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로 웅진주니어문학상 수상. 『어떤 아이가』로 한국출판문화상 수상. 『돌 씹어 먹는 아이』로 제5회 창원아동문학상 수상. 동화집 『복수의 여신』 『우리 집에 놀러 오세요』, 장편동화 『바느질 소녀』, 장편소설 『광인 수술 보고서』 등 출간.

오문세 : 2012년 장편소설 『그치지 않는 비』로 제3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수상. 장편소설 『싸우는 소년』 등 출간.

장은선 : 2014년 장편소설 『밀레니얼 칠드런』으로 제8회 비룡소블루픽션상 수상.

전삼혜 : 2010년 제8회 대산대학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 장편소설 『날짜변경선』과 소설집 『소년소녀 진화론』 등 출간. 진형민 2012년 장편동화 『기호 3번 안석뽕』으로 제17회 창비좋은어린이책 대상 수상. 장편동화 『소리 질러, 운동장』, 동화집 『꼴뚜기』 출간.

엮은이
유영진 : 2005년 창비어린이 신인평론상 수상. 2008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예진흥기금 평론 부문 수혜. 평론집 『동화의 윤리?사라진 아이들을 찾아서』 『몸의 상상력과 동화』 출간.

목차소개

김민령 「별것도 아닌 일」
김봉래 「7」
김학찬 「①②③④⑤」
송미경 「노래가 시작되고」
오문세 「공기 중독자들」
장은선 「지킬의 비극」
전삼혜 「Run, Run Away」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