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왕 (Classic Together 22)

윌리엄 셰익스피어 | 아름다운날 | 2016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리어왕』은 셰익스피어의 희곡들 가운데 배경이나 주제 면에서 가장 압도적인 규모의 작품이다. 또한 4대 비극 중에서도 가장 심오하고 아름다운 시적 표현의 탁월함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자신이 듣기 좋은 소리에만 귀를 기울이는 어리석은 인간들이 어떻게 비참한 최후를 맞는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면서도 신에 의한 구원과 희망의 빛을 배제하고 있다는 점에서 비극의 정도가 강하고 인간이란 존재가 얼마나 나약하고 비루해질 수 있는지를 여실하게 드러낸다는 점에서 충격과 연민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저자소개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영국 최고의 시인이자 극작가이다. 1564년 4월 26일 영국 중부의 스트래포드어폰에이번에서 태어났다. 비교적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고 문법학교에 다니면서 논리학 수사학 등의 교육을 받았으나 가세가 기울어 대학에 진학하지 못했다. 1582년 8살 연상의 앤 해서웨이와 결혼하여 두 딸과 아들을 얻고 난 후 고향을 떠나 방랑생활을 하였다. 1580년대 말부터 런던에서 생활하며 배우로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1590년 무렵부터는 극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인간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과 서정성이 돋보이는 작품들과 빼어난 통찰력을 발휘한 사극과 비극 등으로 큰 명성을 얻었고 대중적으로도 인기를 누렸다. 희곡 외에도 그가 쓴 소네트들은 운문 문학의 최고 절정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1596년 고향으로 돌아간 후에는 가족들과 생활하며 희곡을 썼고 틈틈이 런던을 오가는 생활을 하다 1616년 52세에 세상을 떠났다. 주요 작품으로 〈햄릿〉 〈리어왕〉 〈맥베스〉 〈오셀로〉 〈로미오와 줄리엣〉 〈베니스의 상인〉 〈헛소동〉 〈한여름 밤의 꿈〉 〈십이야〉 〈헨리 5세〉 〈헨리 6세〉 〈리처드 3세〉 〈헨리 8세〉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셰익스피어의 생애 셰익스피어 주요 작품 해설 셰익스피어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