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를 찾아서: 법정에 선 고문피해자를 위한 심리사회적 지원

국제고문피해자재활협회 | 건강미디어협동조합 | 2016년 05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100원

판매가 5,100원

도서소개

『정의를 찾아서』는 고문피해자들의 경험과 그들에 대한 지원 사례를 모은 보고서이다. 한 개인의 삶이 국가권력의 부당한 횡포 앞에 얼마만큼 망가질 수 있는지, 이것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보여준다.

저자소개

국제고문피해자재활협회(IRCT) 국제고문피해자재활협회(International Rehabilitation Council for Torture Victims, IRCT)는 전 세계 고문피해자 재활을 지원하고 고문방지와 정의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독립적인 보건 관련 국제인권단체로, 이 단체의 비전은 고문 없는 세상의 실현이다.

역자소개

김근태기념치유센터 ‘숨’ 김근태기념치유센터 ‘숨’은 고문 등 국가폭력피해자들의 정신적 신체적 외상 치유와 이들의 삶을 원상으로 회복하기 위해 포괄적 지원을 제공하는 민간치유전문센터이다. 치유센터의 이름이 된 고 김근태님은 민주화운동에 헌신하다 1985년 남영동의 치안본부 대공분실에서 전기고문, 물고문 등 살인적인 고문을 당했다. 그는 홀로 고문후유증에 시달리다 2011년 12월 파킨슨씨병으로 타계하였으나 이 땅의 수많은 피해자들을 위해 치유의 길을 열었다. 김근태기념치유센터 ‘숨’이 하는 일은 국가폭력피해자들의 치유상담뿐 아니라 피해자 실태와 치유에 관한 조사연구활동, 피해자 지원을 위한 법제화와 재심지원, 피해자와 유족을 위한 사회기금조성, 국제인권단체들과 협력사업 등으로, ‘피해자 중심’ 지원활동을 지향한다.

목차소개

번역서 발간의 의미 함세웅 추천의 글 인재근 서문 빅터 마드리갈 브로즈 들어가며 1부 고문피해자의 목소리 2부 심리사회적 지원을 제공하는 재활센터의 관점 3부 결론과 제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