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91 - 중학생이 보는 파브르 곤충기

파브르 | 신원문화사 | 2006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명작은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읽고 크게 감동을 받은 인정된 작품들로서, 청소년들의 삶에 지침이 되어준다. 이 책은 중학생들이 명작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데 도움을 주는 「중학생 독후감 필독선」시리즈 91번째 책으로 작품 알고 들어가기, 내용 훑어보기, 작품 분석하기, 등장인물 알기 등을 통해 작품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했다. 또한 작가 들여다보기, 시대와 연관짓기, 작품 토론하기, 독후감 제대로 쓰기 등이 수록되어 있어 작품 이해를 돕고 자신의 생각을 기를 수 있다. 프랑스의 곤충학자인 파브르가 약 30년의 세월에 걸쳐 완성한 《파브르의 곤충기》. 날카로운 통찰력과 풍부한 경험을 통하여 관찰한 곤충의 생태가 세밀하고도 흥미롭게 표현되어 있다.

저자소개

Jean Henri Fabre 곤충학자이며 박물학자인 파브르는 1823년 프랑스 남부의 아베롱주 생레옹에서 태어났다. 집안은 가난했으나 면학 의욕이 남달라 고학으로 사범학교를 졸업해 19세에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고 독학으로 수학, 물리학, 생물학 등의 학사 자격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어려서부터 곤충에 깊은 관심을 가졌던 그는 31세부터 본격적으로 곤충을 연구하기 시작해 이듬해인 1854년 31세가 되던 해에 레옹 뒤프르가 쓴 논문을 읽고 박물관 연보에 `노래기벌`에 관한 논문을 쓰면서 곤충 연구에 전념하여 30여 년에 걸쳐 곤충과 식물, 동물을 관찰하고 연구하였다. 1878년 55세가 되던 해 『곤충기』1권을 출간하였고 1907년까지 10권을 완성하였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방투 산에 오르는 길 수술 잘하는 사냥꾼벌 알마스의 야외 연구소에서 돌아오는 길 붉은병정개미 이야기 벌레의 지혜 아름다운 조각가 쇠똥구리 매미 이야기 곤충 세계의 청소부 장관 멋진 그물을 짜는 거미들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