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부모 진짜부모

옥복녀 | 행복한 에너지 | 2016년 01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750원

판매가 9,750원

도서소개

‘부모’에도 면허증이 있다! ‘나’는 진짜부모일까?
자녀교육의 마스터키, 부모로서의 삶의 행복안내서

사람들은 말한다. 자녀의 행복(성공)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겠다고. 허나 대한민국의 부모 중에서 진정한 행복의 가치를 일깨워 그 실천을 자식에게 돌려주는 이는 얼마나 될까? 아마도 그러한 부모는 손에 꼽는 것도 모자라 모래사장의 바늘처럼 희귀할 것이다. 결코 부정적 인식의 대답이 아니다. 우리나라는 치솟는 교육열 때문일지, 불행하게도 자녀들(청소년들)의 행복지수가 너무도 낮은 나라이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했을까? 그것은 아마도 ‘부모’ 자신의 거울인 자녀에 대한 참된 인식이 너무 낮고,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사회의 그릇된 풍토에서 비롯된 것일 테다. 또한 자녀의 성공과 행복이 진정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 없이 전부가 규격화되어가는 사회의 질서에 우리 자녀를 억지로 맞추기 위한 허무한 노력의 결과에 다름 아닐 것이다. 이제 스스로도 가짜부모에서 진짜부모로 거듭났다는 옥복녀 저자의 『가짜부모 진짜부모』의 진실된 부모교과서로 들어가 보자.

저자는 말한다. “부모의 바람은 그냥 행복해 하는 내 자식 지켜보면서 자신도 행복하게 나이 들어가는 것일지도 모른다. (…) 그런데 행복한 아이로 키웠더니 훌륭한 사람까지 된다면 대박이다. 당신도 그런 대박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자녀는 부모 하기 나름이다.” 그렇다. 저자는 진짜부모의 비법에 대해서 말할 때 ‘다른 것’도 ‘새로운 것’도 아닌 ‘당연한 것’을 말하고 있다. 혹여 독자들 중에는 ‘그런 말은 누구나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허나 이 ‘당연한 것’도 이루어지지 않는 현재에 우리는 살고 있지 않은가? 과연 행복 없는 성공이 존재할까? 다시 말해, 과연 자녀의 행복 없는 부모의 행복이 존재할까? 옥복녀 저자는 외부에서가 아닌 내부에서, 조건들에서가 아닌 부모의 사랑에서 우리가 그토록 갈구하는 진짜부모의 비법 그리고 행복한 자녀의 비법을 찾아내고 있는 것이다.

옥복녀 저자는 일찍이 남편을 여의고 자신은 절망의 상태에 있었다고 회고한다. 또한 자기 자신도 다른 부모와 다를 것 없이 가짜부모였노라고, 쉽게 인정하기 어려운 자신의 과거사를 고백한다. 독자들은 저자의 이러한 ‘과오의 과거’를 통해 지금부터, 아직 늦지 않은 진짜부모의 출발선을 뚜렷하게 그릴 수 있게 된다. 그렇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은 것이다. 물론 자녀가 걸음을 막 떼는 아이일 때부터 진짜부모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면 금상첨화겠으나 자녀가 불행 속에서 무너지기 전에, 또한 나 자신(부모)이 무너지기 전에 우리는 새롭게 출발할 수 있다. 즉 바로잡을 수 있고 이제부터라도 올바르게 가정의 행복을 이끌 수 있다.

책 『가짜부모 진짜부모』는 행복에 대한 참다운 이해서로서도 독자들에게 작용할 것이다. 책 전체를 아우르는 것은 결국 우리들 마음의 행적, 그로서 연쇄되는 불행의 속도와 행복의 속도다. 행복의 속도에는 부모 자신의 행복이 포함됨으로 자녀의 참다운 성장을 바라보는 기쁨까지도 우리는 바랄 수 있고 실현시킬 수 있다. 옥복녀 저자는 자신의 아이가 자신을 닮고 싶어 하는 것을 보았을 때 자신은 너무도 행복하다 말했다. 어떠한 부모가 이러한 말을 듣고 싶지 않겠는가! 어떤 성공도 부럽지 않은 말 아닌가? 행복은 돌아오는 것임을 새삼 느끼는 말이다. 그리고 그 기반에는 자녀의 행복이 깔려 있음으로 어느 부모라도 이 즐거운 교육을 감수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저자소개

옥복녀

초등학교 교사, 전문상담교사, 부모교육(PET)강사, 교사교육(TET)강사, 수업컨설턴트, 강연가
현재 율하초등학교 교사이며, 27년간 ‘천상교사’로 살아가며 매일 행복하게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부모교육 전문 강사 및 교사교육 전문 강사로 현장에서 부모 및 교사들을 만나며 행복한 가정,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일을 하고 있다.
가치 있는 나, 베푸는 삶, 선한 영향력을 삶의 모토로 삼고, 하루 하루 의미있게 살고자 노력하는 데는 저자의 특별한 삶의 이력 때문이다. 남편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4살 난 딸아이와 단둘이 세상에 던져졌다. 딸에겐 엄마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했던 시기! 딸아이를 챙기기는커녕, 자신의 삶을 포기해 버렸다. 5년간의 방황기간! 심한 우울증환자가 되었고, 알콜중독자의 삶을 살았다. 미친 여자가 되려는 찰나 가까스로 자신을 붙잡을 수 있었고, 딸아이를 챙겨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먼저 자신을 챙기기 시작했다.
이렇게 시작된 심리 및 상담에 대한 공부를 23년째 계속하고 있다. 창원대학교와 인제대학교에서 교육심리 및 상담관련 석·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심리 및 상담관련 10여 종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창원대학교와 인제대학교대학원에서 강의를 하였고, 부모교육 전문강사로서 경상남도 관내 유치원, 초, 중학교, 교육청 단위의 부모교육 강의를 왕성하게 하고 있다.
배우고 실천하며 20년 이상 오직 한길만 걸어온 삶이 지금은 다른 사람을 돕는 일로 연결되고 있다. 덕정초등학교에서 5년 간 몇 백 명의 부모님들을 만나며 부모교육 재능기부를 하였고, 지금은 율하초등학교에서 부모교육 재능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삶의 모토인 ‘가치 있는 나’가 되고자 노력하며 ‘베푸는 삶’을 실천하고 ‘선한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

블 로 그 : http://blog.naver.com/yeouok11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semoby
이 -메일 : yeouok11@naver.com

표지의 제목과 본문 각 Chapter 제목은 Calligrapher 박수희 님이 직접 써 주신 글입니다.
블 로 그 : http://callimeyes.blog.me

목차소개

PROLOGUE

Chapter 01 나는 가짜였다
나는 부모면허증이 없다
‘자녀 사용 설명서’라도 있었더라면
엄친아/엄친맘이 아닌데
나는 스토커?
결국엔 부모가 복수당한다

Chapter 02 가짜 부모 벗어나기
부모면허증, 의사소통법으로 합격하자
자녀 사용 설명서, 정서를 알면 보인다
진짜 엄친아, 엄마와 친한 아이로 키우자
영원한 짝사랑, 설레는 건 정상이다
내리사랑으로 키워도 치사랑으로 돌아온다

Chapter 03 진짜 부모 마스터하기
자녀, 신이 보낸 선물!
진짜 부모, 크게 남는 장사!
마음박사 학위까지 패스하자
백만 불짜리 유산, 독서 습관
황금채굴꾼의 마인드로 세팅하자
긍정적 인생대본 작가가 되자
삶의 연극무대에서 열연배우가 되자

Chapter 04 이제 나는 평생 진짜다
내 안에 진짜 부모 있다
행복자동차의 베스트 드라이버
최고급 휘발유는 ‘감사하기’
자신과의 소통은 만사형통!
내가 나의 맞춤상담자
깨달은 만큼 베풀며 살자
삶은 늘 출렁인다

EPILOGUE
출간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