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에 꼭 나오는 일반상식

반달문 편 | 반달문 | 2016년 03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1. 이 책의 구성
(1) 2016~2017년 대비 언론/공사/공단/기업체 일반상식 수험서입니다.
(2) 시중 참고서의 일반적인 목차에 맞춰 구성하였으므로 수험생들이 익숙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최근 6년간 공사/공단 등에서 출제된 일반상식 문제를 분석하여 시험에 꼭 나올 만한 내용만 추려서 정리했습니다.
(4) 정치, 경제 등 총 8개의 영역으로 목차를 나눈 뒤, 다시 소주제별로 분류하였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그 어느 교재보다도 자세하게 카테고리를 분류해서 출제빈도와 경향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5) 최근 6년간(2010~2015) 출제된 문제에서 1회 기출된 부분은 굵은글씨체로, 2회는 파란색, 3회는 굵은 파란색, 4회는 황토색, 5회는 굵은 황토색, 6회는 빨간색, 7회 이상 출제된 부분은 굵은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마무리 학습 시에는 이 부분을 중심으로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5) 이 책에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동일한 목차로 구성된 기출문제집이 따로 출간되어 있으므로 문제집만 필요하신 분은 그 책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지난 책(2014.6월 발행)과 달라진 점
(1) 아래의 기관에서 출제된 기출문제를 반영하여 최신 내용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2015년: 국민연금, 수협, 농어촌공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새마을금고, YTN, 공항공사, 환경공단, 보훈복지의료공단, 국제협력단
- 2014년: 농어촌공사, YTN, 국민연금, MBC
(2) 전자책은 저작권 보호 때문에 인쇄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쇄용 pdf 파일을 별도로 판매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인쇄용 pdf 파일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내용과 구성은 전자책과 동일하며 필요한 부분만 인쇄해서 사용하시면 효율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받는 방법은 책 마지막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이 책의 장점
(1) 일반상식은 넓은 범위를 얕게 공부하는 과목이므로 많은 시간을 들여서 꼼꼼하게 공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서 틈틈히 공부하셔도 충분합니다. 전자책은 이런 토막 공부에 최적의 파트너입니다. 전자책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2) 이 책은 epub 파일로 제작되어 스마트폰, 태블릿, 일반 PC 등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화면 사이즈에 맞춰 글자 배열이 자동정렬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대부분의 상식 수험서는 부피가 클 수 밖에 없는데 이 무거운 책을 들고다니는 수고를 조금 덜어드립니다.
(4) 전자책의 장점인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키워드별 학습이 가능합니다.
(4) 이미 다른 참고서로 공부하고 있더라도 같이 활용해 보세요. 누구나 강조하는 핵심내용만을 담았기 때문에 병행해서 공부하시면 반복학습의 효과가 있습니다.

저자소개

반달문 출판사는 각종 수험서를 전자책으로 제작, 유통하는 전자책 전문출판사입니다. 수험서의 경우, 매년 개정판을 출간하고 있으므로 최신판인지 여부를 꼭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은 아래 메일로 해주기 바랍니다.
e-mail: bandalmun@gmail.com

목차소개

제1편 정치와 법률

제1장 정치와 행정
제1절 정치와 선거
제2절 정치용어
제3절 국가기관
제4절 행정

제2장 국제정치와 안보
제1절 국제정치
제2절 북한/안보

제3장 법률 일반
제1절 법률/사법부
제2절 법률용어

제2편 경제/경영

제1장 경제
제1절 경제학의 발전
제2절 미시경제
제3절 거시경제

제2장 경영
제1절 기업
제2절 경영학 각론

제3장 금융
제1절 통화/환율
제2절 금융의 종류
제3절 금융위기와 대응

제4장 산업/무역
제1절 산업
제2절 자원/에너지
제3절 무역

제3편 사회

제1장 사회의 변화
제1절 사회현상
제2절 지역/교육
제3절 미디어
제4절 범죄

제2장 노동/복지
제1절 노동
제2절 복지

제3장 환경/의료
제1절 환경
제2절 보건/건강

제4편 과학/기술

제1장 자연과학

제2장 IT/신기술
제1절 전기/전자공학
제2절 컴퓨터/정보통신
제3절 사회적 영향
제4절 신기술

제5편 역사/지리

제1장 한국사
제1절 고대사
제2절 근현대사

제2장 세계사
제1절 서양사
제2절 동양사

제3장 지리

제6편 문학/철학

제1장 문학
제1절 국문학
제2절 세계문학

제2장 우리말과 한자어
제1절 우리말
제2절 한자어

제3장 철학/종교
제1절 철학
제2절 종교

제7편 문화/스포츠

제1장 문화/예술
제1절 전통문화
제2절 예술

제2장 스포츠
제1절 스포츠
제2절 여행

제8편 공사/공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