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어린이 로스쿨 5

유재원, 김정욱 | 아울북 | 2016년 03월 1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 도서 소개

한국사 속 주인공들과 모의재판을 하며 법을 배운다!
법의 판결 과정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를 익히는 만화 어린이 로스쿨!
재미있는 만화로 역사와 법을 함께 배우는 새로운 통합적 사고·논술 학습법!

『만화 어린이 로스쿨』 시리즈는 재미있는 만화로 재판 이야기를 즐기는 동안 저절로 논술 토론 실력이 강해지는 학습만화 시리즈입니다. 한국사, 세계사, 우리 고전, 세계 명작 속 인물들과 함께 가상의 모의법정을 열어, 유무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직접 검사와 변호사, 배심원이 되어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 속 사건으로 차원 이동하여 생생하게 펼쳐지는 법정 체험을 통해 법조인의 꿈에 다가가 보세요.




◎ 출판사 서평

문신들을 죽이고 정권을 잡은 고려 무신들은 죄가 있을까? 나뭇잎에 꿀을 바르고 조광조를 모함한 남곤은 죄가 있을까? 조공을 바치라고 고구려를 협박한 대소왕은 죄가 있을까?

『만화 어린이 로스쿨 5 엉뚱 한국사 모의법정』은 한국사 이야기를 읽으며 궁금했던 사건들을 현재의 우리 법으로 판결하는 새로운 통합적 사고논술·융합형 학습만화입니다. 고려 사회 질서를 뒤흔든 무신의 난은 어떤 범죄에 해당하는지, 왕이 총애하던 조광조를 모함한 훈구파들과 남곤은 무슨 죄가 있는지, 고구려에게 조공을 바치라고 협박한 부여의 대소왕의 죄는 무엇인지, 한국사 속 재미있는 사건을 소재로 가상 모의법정에서 법적 토론을 펼치며 역사와 법의 융합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독자들은 ‘차원 이동장치’라는 발랄한 만화적 상상력을 통해 생생하게 역사 속 사건들을 경험하고, 만화 주인공들이 검사와 변호사가 되어 법적 공방을 벌이는 동안 독자 배심원이 되어 모의재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사 속 유명한 주인공들과 함께 정의로운 판결로 정의 실현의 바람도 이루어 보고, 왁자지껄 재판 이야기를 즐기는 동안 저절로 논술 토론 실력도 키워 보세요.

현직 변호사의 생생한 해석!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명쾌한 법 지식!

『만화 어린이 로스쿨 5 엉뚱 한국사 모의법정』은 한국사 이야기 속 주제로 딱딱한 법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입니다. 실감나는 책 속 이야기를 신나게 읽는 동안 현직 변호사의 생생한 법 해석이 머리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만화로 배우는 재미있는 법이야기 『만화 어린이 로스쿨 』 시리즈를 읽으며 사회과 학습 능력도 쑥쑥 키워 보세요.

저자소개

이름: 유재원약력: 국회사무처 법제관 서울대 인문대학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을 합격했습니다. 그 뒤 서울대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학업을 계속하며 학문탐구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현재 변호사로서 국회사무처 법제관으로 재직 중입니다. 2004년부터 월간 《고시계》에 ‘법학도의 문화칼럼’ 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폭넓은 기고를 통해 법과 인문학을 세상에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악, 미술, 문학, 역사, 철학 등 ‘사람에 관한 이야기’인 인문학(문화)을 소재로 세상과 소통하고 싶은 그는 법의 ‘정의正義’가 세상의 다양한 ‘현실現實’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문학의 소양으로 법과 세상을 이롭게 하려는 ‘꿈’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저서로는 《공부불패》(2012), 《인문학 두드림 콘서트》(2010), 《로스쿨생을 위한 리걸마인드》(2010), 《별별 법 이야기를 들려줄게》(2011), 《법학도의 문화칼럼』(2009), 《리걸마인드로 바라본 법률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이름: 김정미약력: 어린이 만화 스토리 작가1999년 웹툰으로 데뷔한 후 조선일보 연재만화 『삼국지로 배우는 맛있는 한자』, 『우주 비행사가 되고 싶어』, 『한자정령 소환사 자령』 등 다양한 어린이 만화 스토리를 썼으며, 드라마 만화 『최고의 사랑』, 『아랑사또전』, 『너의 목소리가 들려』, 『49일』, 『상속자들』 등의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과학동아」에 연재 중인 『최강! 드론레이서』의 스토리를 맡아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 그린이소개


이름: 문인호약력: 만화 창작팀 '그린아이' 만화 작가감각적이고 창의적인 만화를 지향하는 만화 창작팀 ‘그린아이’를 이끌고 있으며, 대표작으로 『테일즈런너 이야기 마법전사』, 『테일즈런너 수학킹왕짱』, 『한자정령 소환사 자령』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 만화와 『최고의 사랑』,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같은 드라마 만화도 여러 권 그렸습니다. 현재 「어린이 과학동아」에 『최강! 드론레이서』를 연재 중이며,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만화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4
등장인물 소개 6
어린이 로스쿨 법 상식 8
제1화 무신의 난 10
◆ 어린이 로스쿨 모의재판 해석
무신들의 모의재판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아요.
◆ 어린이 로스쿨 역사 이야기
고려 사회 질서를 뒤흔든 무신의 난
제2화 기묘사화 68
◆ 어린이 로스쿨 모의재판 해석
남곤의 모의재판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아요.
◆ 어린이 로스쿨 역사 이야기
개혁을 꿈꾸었던 조광조와 기묘사화
제3화 대무신왕과 대소왕 124
◆ 어린이 로스쿨 모의재판 해석
대소왕의 모의재판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아요.
◆ 어린이 로스쿨 역사 이야기
고구려의 기틀을 다진 대무신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