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

윤동주 | 문학의 | 2016년 03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1945년 우라늄과 플루토늄의 폭발로 사십만 이상의 일반 시민들이 한순간에 학살을 당하고 말았다.
그 방사능의 무덤 위에 세워진 백기로, 죽음으로부터 쫓기던 젊은이들, 동양의 각지로 뿔뿔이 흩어진 그들은 저마다 귀향의 배를 타고 또 육로를 걸어왔다.
그리하여 생환과 해후의 기쁨은 저 태극기로 무수히 올리며, 끊이지 아니하는 것이었다.
그 쯤 우리와 함께 이 기쁨을 누릴 수 없는 빈자리들이 얼마나 많았는가를 기억한다.
저항도 없이 사라져간 그들의 무명묘지를 생각하는 것이다.
짐짓 만질 수 없는 육신과 들리지 않는 음성들이 얽히어 지나가는 하늘가에 우리들은 살벌한 적자를 무엇이라 부르면 좋았는가.

전쟁. 제국주의. 왜인.
우리에게 귀향하지 못하는 육신에 대해 우리에게 귀향할 수 있는 혼령의 영원을 믿는 자 그 몇인가!

그해 2워 16일 후쿠오카 형장에서 쓰러진 시인 윤동주는 아직도 스물여덟 못가는 젊은 학도였다.
불령선인 운동참가.
그는 명령대로 열심히 자작시의 일역을 계속하며 형의 앞에서 강한 독성 주사를 거역하지 못했다.
시인 윤동주는 의식의 양극을 부여잡고 자신의 결백에 다만 울었을 뿐이다.
그러나
얼마가지 않아 의식의 한 극은 무너지기 시작하여 강한 독성은 차차 만신으로 끌어 넘쳤다.

그의 정본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는 이러한 결심에 이르고야 말자는 운명적인 예고를 처음부터 내재화 시키면 탄생한 것이다.

저자소개

윤동주 (1917년 12월 30일 ~ 1945년 2월 16일)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시인 윤동주.
그는 한국의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이며 작가였다.
파평 윤씨로 아명은 윤해환이다.
연변 용정에서 태어나 명동학교를 거쳐 연희전문학교를 졸업하였는데, 이미 숭실중학교 때 시를 쓰기 시작하였다.
1939년 연희전문 2학년 재학 중 소년지에 시를 발표하며 정식으로 문단에 데뷔하였다.
그는 일본 유학 후 도시샤 대학에 재학 중에 1943년 항일운동을 했다는 혐의로 일본 경찰에 체포되어 후쿠오카 형무소에 투옥되어, 29세의 나이에 옥에서 숨을 거둔다.
윤동주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는 유고시집으로 1948년 초간본은 31편이 수록되었으나, 유족들이 보관하고 있던 시를 추가하여 1976년 3판에서는 모두 116편이 실리게 되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