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최진기 | 휴먼큐브 | 2016년 03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TBC [썰전], [김제동의 톡투유] 등 출연,
대한민국 최고의 인문학 강사, 최진기!

"금수저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흙수저의 살길은 "정의"다!

정의롭지 못한 이 시대,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살기 위한 최소한의 정의 이야기

최진기 식의 쉽고 새로운 "정의"를 만난다!
21세기 대한민국의 현실이 어수선합니다. 집회에선 공권력 남용이 우려되고 조직, 사회에서 비리와 불명예스런 뉴스가 이젠 새삼스럽지도 않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인문학 강사 최진기와 21세기 최고의 화제작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만났습니다.

"정의"가 우리 사회에서 다시금 화두로 떠오르는 이때 오마이스쿨에서 저자 최진기는 [딸과 함께 토론하기 : 정의란 무엇인가] 인터넷 강의를 선보였습니다. "정의"라는 실생활과는 조금 동떨어진 형이상학적인 주제가 최진기 강사 특유의 쉽고 재미있는, 촌철의 강의로 재해석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합니다. 『정의 : 세상이 정의로워지면 우리는 행복해질까?』 책은 이 강의를 기본으로 하여 수정·보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정의 : 세상이 정의로워지면 우리는 행복해질까?』 책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쓰였습니다. 그러나 최진기 강사의 전매특허인 쉽고 재미있는, 가벼움 속에서 "정의"라는 어려운 개념을 쉽게 이해시킵니다. "정의"와 연관된 다양한 철학자와 어려운 개념들이 우리와 밀접한 실제사례와 비교되어 익숙하게 다가옵니다.

1장에서는 "최대다수의 최대행복"으로 대변되는 공리주의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2장에서는 칸트의 "정언명령"과 "가언명령"을 통해서 절대 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장에서는 영미철학으로 넘어가서 존 롤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무지의 베일"이라는 정의롭기 위한 계약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4장에서는 마이클 샌델과 학문적으로 가장 가까운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적 윤리설과 "중용"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적 윤리설은 샌델의 주장을 이해하기 위한 결정적 단서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5장에서는 샌델의 공동체주의에 대해 설명하며 샌델이 『정의란 무엇인가』를 통해 하고자 했던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느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마다 바쁘고 생존경쟁으로 치열해진 이때지만 사회가 정의롭지 못하다면, 국가가 부정한 짓을 저지른다면 결국 피해는 우리 각자에게 올 수 있다는 것을요. "정의"에 대해 생각하고 저마다 이해하는 것만이 조금 더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살기 위한 최소한의 정의, 바로 이 책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탁월한 강의와 명쾌한 정보 전달로 학생과 대중에게 최고의 스타 강사로 인정받고 있다. 사회탐구영역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명강사답게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던 실력을 바탕으로 일반인들에게까지 경제학과 인문학에 대해 폭넓은 강의를 하고 있다.
전 메가스터디, 현 이투스 강사로 어려운 경제학의 여러 개념과 그 움직임을 쉽고 명쾌하며 재미있게 설명하는 눈높이 경제 강의로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직장인들과 주부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에서 수학했으며, 동부증권에서 근무했다. 현재 최진기 경제연구소 대표이다.
『KBS 최진기의 생존경제』, 『KBS 성공예감-김방희입니다』, 『SBS CNBC 최진기의 경제톡톡』에 출연했으며, 저서로 『지금 당장 경제공부 시작하라』, 『최진기의 생존경제』, 『경제기사의 바다에 빠져라』, 『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 『동양 고전의 바다에 빠져라』,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등이 있다. 2010년부터 오마이뉴스에서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을 방송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장 공리주의란 무엇인가
공리주의 미리 보기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 공리주의

2장 칸트,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워라
칸트 미리 보기
칸트의 인격론적 윤리설

3장 존 롤스, 기회의 평등, 결과의 불평등
존 롤스 미리 보기
롤스의 정의론

4장 아리스토텔레스, 마땅히 받아야 할 사람들의 몫
아리스토텔레스 미리 보기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적 윤리설

5장 샌델, 공동체주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미리 보기
쾌락과 권리보다 사회적 선, 공동체주의

에필로그

about 마이크로북 시리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