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메이커 입문하기

이준호 | 메이크메리 | 2015년 04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2014년 11월 부터 2015년 2월까지 열렸던 왕초보 메이커 입문하기 워크샵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어요. 함께해요! 어린 시절 언어를 채 배우기도 전에 손에 잡히는 대로 무엇인가를 잡고 노는 아기들을 떠올려보세요. 인간은 아주 오래전부터 손과 도구를 이용하여 무엇인가를 만들고자 하는 욕구 즉 창조를 통해 발전했어요. 거기에 놀라운 기술의 발전은 그저 취미로 머물렀던 만들기를 전문적인 창직과 창업의 세계로 이끌어주고 있지요. 아버지의 차고에서 컴퓨터 조립키트를 만들었던 스티브 잡스처럼 손수제작을 통해 누구나 머릿속 아이디어를 멋지게 재현 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총 7개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으며 취미활동 혹은 교육현장에서 응용하기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각 프로젝트별로 난이도가 상이하며 전자회로를 기본으로 다양한 미디어들과의 융합을 통해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책을 기본으로 본인만의 상상력을 응용하여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저자소개

이준호 중학생시절부터 취미로 시작한 전자회로와 전공인 임산공학 지식경험을 바탕으로 메이커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고정핀과 캡으로 납땜하지 않는 전자회로 연결방식을 실용신안 출원하여 종이나 천 나무 플라스틱등 전기가 통하지 않는 재료에 전자회로를 꾸밀 수 있도록 하였고 나아가 웨어러블 3D입체 전자회로등 다양한 교육용 전자회로키트를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왕초보 메이커 입문하기
머리말
저자소개
목차
1강 기울기 센서를 이용한 별자리 만들기
2강 LED와 전도성실을 이용한 액세서리
3강 열감지 센서를 이용한 화재경보기
4강 드라디오를 이용한 소리나는 그림
5강 전자회로와 소리감지 센서를 이용한 PC제어장치
6강 임베디드보드와 스마트폰을 연결한 실내전등 제어장치
7강 무선전송기를 통한 쿼드콥터
감사합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